불법선거운동 의혹 등 총선 공방 가열
불법선거운동 의혹 등 총선 공방 가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민주당, 해당 후보 사과 촉구...후보측 "정치공세"

4·15 총선이 보름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불법선거운동 의혹 제기 등 제주지역 3개 선거구에서 공방이 가열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당 ‘제주 미래준비 선거대책위원회 공명선거실천단’은 31일 논평을 내고 “미래통합당 후보들의 재산신고 누락과 불법선거운동 정황이 포착됐다”며 해당 후보자들의 사과를 촉구했다.

공명선거실천단은 제주시을 미래통합당 부상일 후보와 관련해 “부 후보 지인으로 추정되는 사람이 후보자용 선거운동 점퍼를 입고, 부 후보와 함께 찍은 사진을 SNS에 게시하는 등 불법선거운동을 자행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부상일 후보측은 즉각 반발 논평을 내고 “불법선거운동을 운운한 것은 명백한 후보 흡집내기, 흑색선전에 불과하다”며 “민주당 제주도당의 저급한 정치공세를 강력하게 항의한다”고 반박했다.

이어 “실체를 들여다보면 육지부에 거주하는 지인이 부 후보와 우연히 만나 기념사진을 촬영한 것을 의도치 않게 소셜네트워크에 올린 것에 대해 불법선거운동으로 몰고 가는 것에 실망을 금치 못한다”고 피력했다.

이와 함께 공명선거실천단은 제주시갑 미래통합당 장성철 후보와 관련해서도 “배우자가 소유한 토지 신고 내용 중 일부가 누락됐다”며 “도로로 편입된 미불용지라 할지라도 등기부등본상 엄연히 기재되어 있는 사항을 고의로 신고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장성철 후보측은 이에 대해 “실질적으로 마을공용으로 사용되는 도로다. 재산적 가치가 없는 지역으로 생각해 신고가 일부 미비했고, 선관위에서도 위법사항은 아닌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며 “인지하자마자 추가로 변경신고한 부분”이라고 밝혔다.

서귀포시 선거구에서는 미래통합당 강경필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후보가 최근 발표한 선대위 명단을 문제 삼았다.

강 후보는 “지난 28일 위 후보 캠프에서 구성해 언론에 발표한 선대위 명단에 동의를 받지 않고 임의로 이름을 올린 인사들의 제보가 잇따르고 있다”며 “위 후보는 이번 선거만큼은 편가르기, 학연, 지연에 집중하는 선거의 악습을 되풀이 하면 안된다. 임의로 명단에 올린 인사들과 시민들에게 사과하지 않으면 허위사실공표죄 등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피력했다.

위성곤 후보측은 “동의를 구했다”고 해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