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체육회, 학교연계형 스포츠클럽 공모
제주도체육회, 학교연계형 스포츠클럽 공모
  • 진주리 기자
  • 승인 2020.04.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수 기간 22일부터 24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회장 부평국)‘2020년 학교연계형(한종목) 스포츠클럽공모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학교연계형 스포츠클럽은 다세대·다계층의 회원이 저렴한 비용으로 지역 공공·학교체육시설에서 스포츠를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지원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공공 또는 학교 체육시설을 확보한 지자체와 체육단체(시군구체육회·종목단체·체육관련 사회적협동조합·비영리법인 등), 교육청, 대학교, ··고 등이다.

단 체육시설은 주 6일 이상, 40시간 이상 운영할 수 있어야 한다. 또 전체 회원 목표 달성 및 유·청소년 회원 비율이 50% 이상 유지될 수 있어야 하며 수준별(취미반·심화반·선수반) 프로그램을 의무적으로 운영해야 한다.

선정되면 클럽당 5년간 8000만원씩 총 4억원이 지원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이며, 지원 신청서를 작성해 도체육회로 신청하면 된다.

공모 결과는 신청 단체별 1차 필수요건을 확인한 후 총 3단계 평가(서류평가, 발표, 현장답사)를 거쳐 61일 발표된다.

도체육회 관계자는 학교연계형 스포츠클럽은 학교 시설 활용 유도, 회원 중 청소년 비율 50% 이상, 학교운동부 연계 등이 이뤄진다는 점에서 현재 운영 중인 제주스포츠클럽과 서귀포시스포츠클럽과 차별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717-7146.

진주리 기자 bloom@jeju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