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 공보로 본 4·15 총선 제주시을 후보별 공약
선거 공보로 본 4·15 총선 제주시을 후보별 공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오영훈 후보 “재난·안전 관리 기본법 개정해 도민 지키겠다

기호 1번 오영훈 후보(더불어민주당)든든한 제주, 힘 있는 제주를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오 후보는 우선 재난으로부터 제주도민들을 지키기 위해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을 개정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공정한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분야별 학력·출신학교 차별금지 및 권리구제에 관한 법률안을 제정하겠다고 공약했다.

오 후보는 제주4·3의 완전한 해결 등 제주 정체성과 제주다움을 유지하고, 경제가 강한 제주를 만들어 섬이라는 한계를 극복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제주특별법을 개정해 제주형 기초자치단체 도입 추진 등 도민의 결정권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1차 산업의 안정화를 위해 농···임업 등 전체 분야에 공익형 직불제를 도입하겠다고 약속했다.

 

부상일 후보 “비리·직무유기 의원 퇴출하는 국회의원 소환제 도입

기호 2번 부상일 후보(미래통합당)는 국회의원 소환제를 도입해 임기 중에 비리와 직무유기, 직권남용 등 행위 시 의원직에서 퇴출시켜 도민 위에 군림하지 못하도록 하겠다고 공약했다.

이어 평화와 희망의 4·3이 되도록 여·야 모두의 합의로 반드시 4·3특별법 개정을 이뤄내겠다고 약속했다.

부 후보는 또 제2공항 건설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뉴딜 정책이며 전 세계와 치열하게 경쟁할 미래세대의 무기라고 밝혔다. 이어 단순히 공항 하나 더 짓는 생각을 넘어 동부지역이 물류와 행정, 관광의 중심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균형과 발전을 이뤄내겠다고 공약했다.

이와 함께 아라동과 이도동을 교육도시로 특화·육성하고 청소년 연수지원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강은주 후보 “노동 존중 사회·소득 보장 농업사회 실현하겠다

기호 7번 강은주 후보(민중당)는 차별 없고 빈틈없는 노동 존중 사회 실현과 소득이 보장되는 농업사회 실현을 약속했다.

강 후보는 하청과 비정규직 노동자 교섭권 보장, 상시적 공공서비스 민간위탁 금지, 공공부문 비정규직 직접 고용 실현, 농민수당 법제화, 농지법 개정을 통한 경작 농민에 토지 무상임대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강 후보는 또 청년 임대주택 지급, 전업주부 국민연금 50% 국가지원,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 개정을 통한 10년 장기 임대차 보장, 맞춤형 복지 실현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강 후보는 이외에도 제주 제2공항 강행 저지, 4·3항쟁 진상규명을 통한 4·3항쟁 정명, 버스 완전공영제 및 택시 준공영제 시행을 통한 교통 문제 해결 등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전윤영 후보 “국가 예산 60% 국민에 돌려줘 중산층 만들겠다

기호 8번 전윤영 후보(국가혁명배당금당)는 지역개발을 하지 않고 국가 예산을 60% 절약해 국민에게 돌려줘 전 국민을 중산층 이상으로 보장하겠다고 공약했다.

전 후보는 18세부터 국민배당금을 매월 150만원씩 평생 지급하고, 18세부터 1인당 코로나19 긴급생계지원금 1억원씩 지급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결혼 시 1억원, 주택자금 2억원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출산 시에도 5000만원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국회의원을 무보수 명예직으로 하고, 100명으로 축소하겠다고 공약했다

이에 따른 재원은 국가예산 300조원 절약, 고소득 탈세 200조원 회수, 재산비례 벌금제 100조원, 36가지 세금 하나로 통합 100조원 등으로 마련하겠다고 제시했다.

 

차주홍 후보 “신문고 만들어 도민 목소리 듣고 해결 방향 제시

기호 9번 차주홍 후보(한나라당)는 신문고를 만들어 도민의 목소리를 항상 듣고 문제에 대한 확실한 답과 해결 방향을 제시하겠다고 약속했다.

차 후보는 남·북한의 성공적 통일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감귤 산업 발전을 위해 감귤 손실에 대한 보상과 품종 개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중소기업과 자영업자의 연체 이자 감면과 보증제도를 개선해 보증채무 전액을 감면하겠다고 공약했다.

차 후보는 또 근로소득세법을 개정하고, 국민건강보험 가입자 중 1년 동안 의료기관을 가지 않을 경우 건강보험료 감면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차 후보는 4·3의 완전한 해결을 위해 희생자와 유족들이 국가로부터 1인당 3억원의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