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철 후보 "송재호 후보 즉각 사퇴하라"
장성철 후보 "송재호 후보 즉각 사퇴하라"
  • 김정은 기자
  • 승인 2020.04.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3과 관련, 대통령 선거에 개입시킨 송 후보에 조사 요구"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 출마하는 기호 2번 장성철 후보(미래통합당)는 9일 후보 선거사무실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을 자신의 선거에 개입시킨 송재호 후보는 즉각 후보직에서 사퇴할 것을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21대 국회의원선거에 출마하는 기호 2번 장성철 후보(미래통합당)9일 후보 선거사무실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을 자신의 선거에 개입시킨 송재호 후보는 즉각 후보직에서 사퇴할 것을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장성철 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지난 7일 오후 2시 제주시 민속오일장시장에서 송 후보가 가진 거리 유세에서 발언한 내용에 대해 청와대의 해명과 선거법 위반 여부에 대한 수사기관과 선거관리위원회의 즉각적인 조사를 요구했다.

송 후보가 발언한 내용은 제가 당신과 함께 당신 대통령님을 모시고 제가 3년간 봉사하지 않았습니까? 저를 위해서 해줄게 하나 있다. 43일 제주도에 오셔가지고 유족 배·보상을 위한 4·3특별법 개정 반드시 제주도민에게 대한민국 국민에게 약속하시라. 여러분! 약속하셨잖습니까?’이다.

장 후보는 청와대는 송 후보의 망언에 대해 분명한 입장을 밝혀달라더불어민주당 중앙당과 제주도당, 오영훈·위성곤 후보도 이에 대한 공식적인 입장을 밝혀줄 것을 요구했다.

이어 수사기관 및 선관위에 송 후보의 망언과 관련한 선거법 위반 여부에 대한 즉각적인 조사를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