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국정 방향 집중 논의한다
코로나19 극복 국정 방향 집중 논의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대통령직속 자문위원회, 문재인 정부 3년 맞아 토론회 등 개최

문재인 정부 출범 3주년을 맞아 대통령직속 자문위원회로 구성된 국정과제협의회가 이달 한 달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 및 코로나19 이후의 국정 방향을 집중 논의한다.

정책기획위원회(위원장 조대엽)7일과 8일 더케이호텔에서 경제인문사회연구회와 공동으로 문재인 정부 3주년 국정토론회를 개최한다.

이 토론회에서는 경제, 산업통상, 정치외교, 사회문화 등 4개 분야별로 현장의 목소리를 공유하고, 각계각층의 전문가와 함께 코로나19 이후의 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특히 정세균 국무총리는 8코로나19, 국민과의 동행 그리고 희망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할 예정이다.

자치분권위원회(위원장 김순은)7일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와 공동으로 코로나19 극복 자치분권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위원장 김사열)7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노무현 재단, 세종특별자치시와 공동으로 국가균형발전선언 16주년 기념식을 개최한다.

신남방정책특별위원회(위원장 박복영)7일 대한상의 의원회의실에서 북방경제협력위원회(위원장 권구훈)와 함께 신남방·신북방 정책 성과와 향후 과제토론회를 개최한다.

소득주도성장특별위원회(위원장 홍장표)13일 은행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소득주도성장, 3년의 성과와 2년의 과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일자리위원회(위원장 대통령, 부위원장 김용기)6KT 스퀘어드림홀에서 힘내라! 대한민국 일자리타운홀 미팅을 개최한다.

4차산업혁명위원회(위원장 윤성로)1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17개 시·도별로 구성·운영되고 있는 4차산업혁명위원회 민간위원장과 지자체 관계자가 참여하는 중앙-지방 4차산업혁명위원회 민간위원장 간담회를 개최한다.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위원장 대통령, 부위원장 서형수)8일부터 대국민 정책공모 저출산·고령화 굿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국가교육회의(의장 김진경)18일 경기도 구리 동인초등학교를 방문,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다.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위원장 박진도)27일 전주시에서 국가먹거리 종합 전략 수립을 위한 현장 간담회를 개최한다.

청와대=김재범 기자 kimjb@jej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