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동식물 생명 위협하는 제주 제2공항 철회하라”
“다양한 동식물 생명 위협하는 제주 제2공항 철회하라”
  • 진유한 기자
  • 승인 2020.05.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제2공항백지화전국행동 등 성명

제주제2공항백지화전국행동과 제주제2공항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 한국환경회의는 21일 공동 성명을 내 천혜의 자연환경을 훼손하고, 다양한 동식물의 생존을 위협하는 제2공항 사업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이미 숱한 난개발로 경관 훼손, 쓰레기, 오폐수, 교통 체증, 지하수 고갈 등의 문제가 드러나는 상황에서 더 많은 개발 사업을 불러올 공항을 짓겠다고 한다개발의 논리 앞에서 많은 생물종이 위협받고 사라졌다. 구좌·성산의 철새 도래지를 찾는 새들과 성산읍 일대 법정 보호종, 동식물들의 죽음을 예고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제주는 하나뿐이라며 천혜 자연환경을 훼손하고, 숱한 생물종들의 생존을 위협하는 제2공항 사업은 중단돼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의회 수준 2020-05-21 23:42:27
제주 서부 한림 박원철이가 제주도의회 갈등 해소 위원장이다. 처음 서부 한림 쪽에 제2공항 착공한다는 소문으로 한림읍 땅값이 폭등했다. 그때는 박원철이가 환경 파괴 이야기 안 했다.

아마 내일이라도 서부 한림읍에 공항 착공한다고 하면, 제주도에는 아무런 갈등이 없다고 바로 공항 착공한다고 하겠지. 제주 동부 쪽에 제2 공항 착공한다고 하니, 환경 파괴라고 한다.

제주 서부 땅값 떨어진다는 소문이 벌써 돌고 있다. 박원철이가 찬성하겠니? 제주도는 화산 섬이라 내 집 앞 마당 파도 100% 숨골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