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최고의 민생 과제는 부동산 대책”
문 대통령 “최고의 민생 과제는 부동산 대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6일 서민·청년 주거안정 강력 추진 밝혀...공수처 국회 협조 당부
3차 추경 신속 집행 중요...지자체와 협력해 속도감있게 추진

문재인 대통령은 6지금 최고의 민생 과제는 부동산 대책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 모두발언에서 세계적으로 유동자금은 사상 최대로 풍부하고 금리는 사상 최저로 낮은 상황에서 정부는 최선을 다해 부동산 투기를 억제하고 실수요자를 보호하며, 서민들과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위한 대책을 강력히 추진해 나가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국회도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이미 작년에 내놓은 12·16 대책과 최근의 6·17 대책은 물론 곧 내놓을 정부의 추가 대책까지 포함해 입법으로 뒷받침해 주어야 실효를 거둘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국민의 오랜 염원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법대로 7월에 출범하려면 공수처장을 비롯해 국회가 결정해 주어야 할 일이 많다더 이상 지체하지 말고, 후보 추천과 인사청문회를 기한 안에 열어 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또 정부의 3차 추가경정예산안이 제출된 지 한 달 만에 국회를 통과했다코로나 국난 극복을 위해 빚을 내면서 마련한 긴급예산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야당이 함께하지 못해 아쉽지만 국회가 추경을 심의하는 과정에서 최근 달라진 상황을 반영하는 예산 증액과 청년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한 예산 증액에 특별히 관심을 기울여 준 것에 감사드린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대표적인 사례로 노사정 합의 정신을 존중한 5000억원의 고용안정지원금 증액, 청년들의 주거·금융·일자리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한 4000억원 추가 지원, 대학의 자체적인 노력을 전제로 대학 등록금 부담을 경감하기 위한 1000억원의 간접 지원 등을 소개했다.

문 대통령은 이제 추경을 신속하게 집행하는 일이 중요하다지자체와 적극 협력해 속도감 있게 집행해 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오늘(6)부터 7월 임시국회가 시작된다“21대 국회의 출범에 진통을 겪었지만 이제부터라도 여야가 협력하고, 국회가 정상적으로 가동되길 바라는 국민의 요구가 외면되지 말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코로나 위기 상황포스트 코로나시대의 격변 속에서 협치는 더욱 절실하다경제·민생에 대한 입법도 속도를 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청와대=김재범 기자 kimjb@jej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