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공항 확충 실효성 없는 억지 주장…제2공항 건설 즉각 고시 해야”
“제주공항 확충 실효성 없는 억지 주장…제2공항 건설 즉각 고시 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 제2공항 건설 촉구 범도민연대, 22일 기자회견

제주 제2공항 건설촉구 범도민연대는 22일 오전 제주특별자치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제주공항 확충 실효성 없는 억지 주장이라며 국토교통부에 제2공항 건설 즉각 고시할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제주도의회 갈등특위가 주최한 제주공항 확장 가능성에 대한 심층토론회에서 제주도민은 물론 전 국민의 생명을 담보로 실효성이 없는 제주공항 확충이라는 억지 주장임이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이어 “제주 제2공항을 짓지 않아야 관광객이 줄어 제주다운 제주를 만들 수 있다고 주장한 박찬식 제2공항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 공동상황실장의 괘변은 제주도에 거주하며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모든 제주도민을 무시하는 언어 폭력”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주도의회 갈등특위는 더 이상 반대단체의 앞잡이가 되지 말아야 한다”며 “국토부는 반대단체 및 갈등특위를 배제하고 제2공항 건설을 즉각 고시하라”고 촉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변복현 2020-10-25 12:53:26
왜 난산리는 안된다고 하는지 이해불가 제주도 중에도 최고 낙후된 곳이 난산리다 북쪽만 개발시키고 니들만 배터지게 먹고 살면 되간 골고루 개발시켜야지 응원합니다

박찬아웃 2020-10-23 23:00:28
비전문가 박찬식을 고소합시다. 다른나라 공항과 단순비교 수준에서 괘변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러한 괘변에 제주도는 5년동안 말렸습니다. 국민 안전이 제일 중요합니다. 철새 말구요

억지주장 2020-10-23 13:06:26
전문가의 영역을 존중해야 됩니다..비전문가들이 토론회에 나와서 억지 주장하며 횡설 수설하는 데 경악했습니다 마치 면허 없는 의사가 환자를 수술하는 것과 다를게 무엇이 있습니까?항공사고는 한번이라도 일어나면 엄청난 대형사고입니다 국토부는 논란 종결 하고 빠른 고시 부탁드립니다..대통령 공약 사항입니다

제주사람 2020-10-23 09:43:38
제주공항은 신도리로 이전 제1공항, 성산은 제2공항, 제주공항 자리는 신도시개발, 제주공항 주변지역과 구제주의 건축과 개발제한 해제 이렇게 하면 될려나?

제주사람들 2020-10-23 09:34:10
제주공항 때문에 제주시내 주택개발과 빌딩개발등 건설 제약이 심하며, 소음과 교통지옥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서울,대구,부산 처럼 시외곽으로 아예 확장 이전하고 현공항자리를 신도시로 개발하고 제주시 건축제한과 개발 규제를 완화하여 집중개발하면 제주 전역의 난개발을 막고 보존할 자연은 철저히 지키면 제주는 세계적인 친환경 국제자유도시로 경제는 홍콩 수준, 환경은 하와이 수준이 될 것입니다.
제주공항을 아예 성산으로 이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