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의료원,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업무협약 체결
서귀포의료원,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업무협약 체결
  • 김두영 기자
  • 승인 2020.11.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의료원(원장 박현수)는 지난 5일 의료원에서 서귀포시지역 소방서와 보건소, 재활병원, 요양병원, 요양원 등 13개 기관 관계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간 의료격차를 해소하고 뇌졸중, 심장, 암, 노인골절, 호흡기질환 등 필수의료서비스의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한 것으로 지난 5월 서귀포의료원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른 것이다.

 

▲위미농협, 서귀포시 농업대학 졸업식 개최

위미농협(조합장 김영근)은 지난 5일 위미농협유통센터에서 서귀포시 농업대학 졸업생 51명에 대한 졸업식을 가졌다.

 

▲성산포라이온스클럽, 성산읍에 마스크 2000장 기탁

제주성산포라이온스클럽(회장 고봉석)는 지난 5일 서귀포시 성산읍(읍장 강기종)을 방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마스크 2000장을 기탁했다.

 

▲맥도날드 제주월드컵스타디움점, 소방관리 우수업소 선정

서귀포소방서(서장 양인석)는 지난 5일 서귀포시 강정동에 위치한 맥도날드 제주월드컵스타디움DT점을 ‘2020년도 소방안전관리 우수다중이용업소’로 선정하고 공표식을 가졌다.

 

▲대정읍, 정례 이장회의 개최

서귀포시 대정읍(읍장 송호철)은 지난 6일 대정읍사무소 3층 대회의실에서 23개 마을이장이 참여한 가운데 11월 정례 이장회의를 개최, 하반기 영농폐기물 수거의 날 운영, 대정오일시장 시설 현대화 사업 등 11월 추진되는 주요 사업에 대해 안내했다.

 

▲고성리마을회, 마을안길 환경정비 실시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마을회(이장 정경수)는 지난 6일 마을주민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한 마을 환경과 청결한 도로 조성을 위해 마을안길 일대 가지치기 등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안덕면 새마을부녀회, 생활폐기물 배출실태 점검

서귀포시 안덕면 새마을부녀회(회장 강인숙)는 지난 5일 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계리와 덕수리 일대 클린하우스에서 생활폐기물 배출 실태를 점검하고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재활용품 올바른 배출방법을 안내했다.

 

▲표선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양듬뿍 밑반찬 지원사업 전개

서귀포시 표선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명호)와 동부종합사회복지관 표선센터(센터장 채수경), 표선적십자봉사회(회장 신송임)는 지난 6일 관내 홀로 사는 노인과 장애인, 한부모가정 등 저소득 취약계층 60가구를 대상으로 ‘영양듬뿍 밑반찬 지원’사업을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