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다수 ‘뛰어난 품질에 대한 신뢰’로 소비자 사랑
삼다수 ‘뛰어난 품질에 대한 신뢰’로 소비자 사랑
  • 김승범 기자
  • 승인 2020.11.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개발공사, 생수 음용 패턴 설문조사 결과 발표

제주삼다수가 ‘뛰어난 품질에 대한 신뢰’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것으로 조사됐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제주삼다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소비자 9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생수 음용 패턴 설문조사 결과를 25일 발표했다.

설문 참여 응답자 900여명 중 65%는 ‘편리함’ 때문에 생수를 마신다고 답했고, ‘건강에 도움이 될 것 같기 때문에’라는 응답은 17%로 뒤를 이었다.

제주삼다수를 주로 어디서 구매하느냐는 질문에는 ‘온라인 몰(48%)’, ‘편의점(16%)’, ‘대형마트(11%)’ 순으로 나타나 구매에 있어서도 편의성이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개발공사는 “올해 코로나19의 여파로 늘어난 비대면 소비와 집 근처 편의점 이용 확산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특히 삼다수를 구매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뛰어난 품질에 대한 신뢰’라고 답한 비율이 71%로 압도적이었고, ‘맛’과 ‘건강’이 각각 12%, 9.6%로 뒤를 이었다.

품질 신뢰 배경에 대해서는 50% 이상의 응답자가 ‘제주가 가진 자연의 청정성’을 꼽았고, 39%는 ‘국내 1위 브랜드에 대한 믿음’이라고 답했다.

김정학 개발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제주삼다수의 품질 강화를 위해 투자와 연구개발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국민브랜드로서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건강하게 음용할 수 있는 고객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