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신체·심리 재활 후견
장애인 신체·심리 재활 후견
  • 김두영 기자
  • 승인 2020.12.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부분야 우수상 SWANS라이온스클럽

‘2020 제주자원봉사대상’ 기부부문 단체 우수상을 수상한 국제라이온스협회 354-G지구 스완스(SWANS)라이온스클럽(회장 백경림)은 ‘변화와 감동으로’의 봉사정신으로 장애인에 대한 사랑을 몸소 실천함은 물론 아름다운 기부문화 확산을 통한 행복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1998년 9월 간호사 면허를 소지한 제주지역 여성들로 조직된 스완스라이온스클럽은 2000년 11월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과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재가 장애인 야외나들이 ‘열린세상보기’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며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문화여가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어 매년 자체적인 정기후원은 물론 2019년에는 국제라이온스협회 총재배 자선골프대회 기금을 장애인의 체력단련과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운동기구를 구입,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정 기탁하는 등 장애인들의 신체·심리적 재활을 돕고 있다.

또 매년 지역사회 사회복지 거주시설을 방문해 목욕봉사와 노래교실을 통한 정서지원 활동을 벌이는 것은 물론 생활필수품 지원과 같은 기부활동에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이 외에도 스완스라이온스클럽은 매월 2회 제주지역 오름과 해안가를 대상으로 한 환경정화활동을 비롯해 임산부 교실 운영, 농촌 순회 의료지원, 아기 마시지 교육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제주지역 복지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스완스라이온스클럽은 이처럼 다양한 활동에 적극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17년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장 감사패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