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이너피스, 동티모르에 식수시설 확충 등 온정의 손길 베풀어
글로벌이너피스, 동티모르에 식수시설 확충 등 온정의 손길 베풀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글로벌이너피스는 8일 동티모르 부속섬인 아따우루 주민들에게 물품을 전달했다.
글로벌이너피스는 8일 동티모르 부속섬인 아따우루 주민들에게 물품을 전달했다.

▲글로벌이너피스, 동티모르에 식수시설 확충 등 온정의 손길 베풀어

제주지역 비영리시민단체인 글로벌이너피스(대표 강경희)는 8일 한국국제협력단(KOICA)와 협력해 동티모르 부속섬인 아따우루에서 취약계층 400가구에 쌀과 식용유, 라면, 설탕 등 생필품을 지원하는 나눔을 베풀었다. 이와 함께 영유아 500명에게 영양식을 지원했다.

글로벌이너피스는 식수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아따우루 비켈리 팔라마을에 지하 50m의 신규 관정을 확보하고 관정과 수도 시설을 보수·교체하는 사업을 실시했다. 식수시설 완공 기념식과 기증식은 김정호 동티모르 대한민국 대사와 김식현 코이카 동티모르 사무소장을 비롯해 현지 기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10일 열린다.

글로벌이너피스 동티모르지부 박성원 사업팀장은 “아따우루 섬 주민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수입이 끊겼고, 생필품 유입도 어려운 상태”라며 “5개 마을의 취약계층에 제공된 식료품·물품 지원과 식수시설 확충은 현지 주민의 요청에 의해 사업이 진행됐다”고 말했다.

글로벌이너피스 강경희 대표는 “이번 사업은 국제개발 협력 수혜자와 공여자가 섬이라는 공통점이 있다”며 “앞으로 섬 지역에 대한 국제개발 협력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전보건공단 제주, 더쇼어호텔제주 공사 현장서 안전 캠페인

안전보건공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임영훈)는 8일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에 있는 더쇼어호텔제주(옛 하얏트호텔) 증축 공사 현장에서 안전난간 등 추락 위험 요인에 대한 안전조치와 작업 발판 및 이동통로 확보 등을 점검하는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노형동주민자치위, 안전문화대상 시상금 100만원 기탁

제주시 노형동주민자치위윈회(위원장 이도일)는 지난 7일 제주안전문화대상 공모에서 단체부문 우수상을 수상해 받은 성금 100만원을 노형동(동장 양경저)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달했다.

▲김추자 대표, 건입동에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기탁

김추자 삼육식품 제주도총판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성금 200만원을 제주시 건입동(동장 김현숙)에 기탁했다.

▲삼도2동주민자치위, 어린이 대상 특화 프로그램 운영

제주시 삼도2동(동장 김익수)과 삼도2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고상호)는 지난 5일 성짓골작은도서관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주민자치센터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여성농업인 애월읍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한국여성농업인 제주시애월읍회(회장 강용희)는 지난 관내 경로당과 독거노인을 위해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펼쳤다.

▲용담1동장애인협의회, 청소년 공부방 만들어주기 온정

제주시 용담1동장애인지원협의회(회장 강우경)와 제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승희)는 지난 5일 형평이 어려운 청소년을 위해 공부방을 만들어주는 온정을 베풀었다.

▲표선119, 농산물 부산물 화재 대응 소방 훈련

표선119센터(센터장 안근수)는 지난 7일 밭작물 수확철을 맞아 부산물 소각에 따른 화재 예방을 위한 소방 훈련을 실시했다.

▲세화고등학교, 헌혈 생명나눔 학교 협약식

적십자사 제주도혈액원(원장 박은영)은 8일 세화고등학교(교장 오정보)에서 헌혈 참여 확대와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해 헌혈 생명나눔학교 협약식을 개최했다. 세화고는 매년 2차례 헌혈에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