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공항 여론조사 내년 1월 둘째주 실시 전망
제2공항 여론조사 내년 1월 둘째주 실시 전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공정관리 공동위원회 실무협의서 합의…도의회 2공항 특위 활동 종료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도의회가 합의한 ‘제주 제2공항 도민 의견수렴’을 위한 여론조사가 내년 1월 둘째 주 진행될 전망이다.

양 기관별로 2명씩 추천해 구성된 여론조사 공정관리 공동위원회는 22일 도의회 회의실에서 1차 회의를 열고 여론조사 추진 실무협의를 진행했다.

공동위는 이날 회의에서 올해 중으로 여론조사 업체 선정을 완료해 내년 1월 4일 계약을 체결하기로 의견올 모았다.

또 계약 이후 1월 11일까지 본 조사를 실시하고, 14일까지 여론조사를 보고서를 작성해 제출하는 것으로 합의했다.

특히 여론조사의 공정성과 신뢰성 확보가 관건인 가운데 제주도에서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협조를 얻어 안심번호 요청을 추진하고 있고, 조만간 결론이 날 예정이다.

한편 제주도의회 제2공항 건설 갈등 해소를 위한 특별위원회(위원장 박원철, 더불어민주당·제주시 한림읍)는 이날 제12차 회의를 열고 ‘활동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 지난해 11월 출범 이후 약 1년 2개월 간의 공식 활동을 마무리했다.

보고서는 23일 제39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보고된다.

제2공항 특위는 주요성과로 ▲도민사회 내 치유불능의 갈등 해소를 위한 가교적 역할 수행 ▲국책사업에 관한 지역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자기결정권 제고 ▲제2공항 건설 찬반단체의 중단된 ‘대화의 장’ 복원 ▲제2공항 관련 쟁점해소 및 심층토론 개최를 통한 도민 알권리 충족 ▲청와대 및 국회, 국토교통부와의 협상당사자로서의 의회 위상 강화 등을 꼽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어이상실 2020-12-22 18:29:17
치유를위한 가교? 가교라고?? 이따위 인식이니 제주가 이모양이된거 아닌가?
찬반단체 대화의 장? 무슨 대화인가 반대단체의 선봉장일뿐... 인선위원만봐도 다 안다.
그냥 자기들이 언제든 깽판칠 수있다는 세력 과시는 확실히 했다...
좋겠다... 제주를위한것은 개뼈다귀만도 못하고 자기들 이익만 챙겨서...
좋겠다... 제주의 을사5적이되어서...

공항 무산되고 나중에 무슨소리들으려고...

설마 재 추진하면서 서쪽으로 유치하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