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서귀포시, 승진 166명 등 상반기 인사 단행
제주시.서귀포시, 승진 166명 등 상반기 인사 단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국장 6명 승진 임용...여성공직자 주요 보직 배치

제주시와 서귀포시는 오는 15일 자로 승진 166명, 전보 및 신규 임용 643명, 제주특별자치도 교류 98명 등 모두 907명에 대해 상반기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13일 밝혔다.

1961년 하반기 출생 국장 6명이 공로연수에 들어가면서 제주시 3명, 서귀포시 3명 등 6명이 국장(4급)으로 승진했다. 직급별 승진 인원을 보면 5급 22명, 6급 이하 138명이다.

국장급 승진 인사로는 제주시 자치행정국장에 박순태 환경관리과장, 안전교통국장에 홍성균 관광진흥과장, 복지위생국장에 윤인성 제주도 장애인정책팀장이 임명됐다.

서귀포시는 자치행정국장에 이상헌 안덕면장, 문화관광체육국장에 김희찬 총무과장, 농수축경제국장에 강창식 자치행정과장이 서기관으로 승진하면서 자리를 꿰찼다.

제주시는 자치행정과장에 서연지 관광진흥팀장을 승진 임용했고, 문화예술과장에 문명숙 마을활력과장을 임명하는 등 여성공직자를 주요 보직에 배치했다.

서귀포시는 강미애 동부보건소장을 서귀포보건소장 직무대리로 발령하는 등 여성공직자의 승진 폭을 확대했다.

제주시는 최일선에서 주민들과 소통하는 26명의 읍·면·동장의 경우 공로연수와 파견 등 공석이 된 자리를 제외해 추자면장과 일도1동장 등 2명만 교체해 현장 조직 안정에 중점을 뒀다.

서귀포시는 17명의 읍·면·동장 중 12명을 유임시켰고, 안덕면장, 표선면장, 천지동장, 중문동장, 예례동장 등 5명을 교체했다.

과장급 주요 인사를 보면 제주시 기획예산과장에 김신엽, 세무과장에 오숙희, 환경관리과장에 부기철, 서부보건소장에 김계홍 사무관을 각각 임명했다.

서귀포시는 공보실장에 오철종, 공원확충지원과장에 조성연 노인복지팀장, 평생교육지원과장에 김순희, 서귀포예술의전당 관장에 이경민 사무관을 발령했다.

양 행정시는 이번 인사에서 코로나19 감염병 대응 등 현안 부서 조직을 강화했고, 격무·기피부서와 도서지역 근무자를 주요 부서로 발탁하는 등 일과 성과중심의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강성필 제주시 총무과장은 “이번 상반기 인사는 조직의 안정화와 코로나19 등 현안 업무에 대한 선제적 대응에 초점을 뒀다”며 “특히, 일과 능력을 중심으로 업무 성과를 낸 직원을 우대하고, 다양한 직렬별 균형을 고려한 인사를 단행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