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훼농가 돕기 위해 1직원 1꽃병 갖기 캠페인
화훼농가 돕기 위해 1직원 1꽃병 갖기 캠페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시, 매주 화요일 꽃 사는 날 병행해 소비촉진 나서 눈길
제주시청 직원들이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 농가들을 돕기 위해 1직원 1꽃병 갖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제주시청 직원들이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 농가들을 돕기 위해 1직원 1꽃병 갖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제주시는 코로나19로 졸업식이 비대면으로 전환되고, 각종 행사와 모임 금지로 화훼농가마다 재배한 꽃을 폐기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 따라 21일부터 꽃 소비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제주시는 공직자들이 꽃을 구입할 수 있도록 ‘1직원 1꽃병 갖기’ 캠페인과 함께 매주 화요일은 가족과 지인을 위해 꽃 사는 날로 정해 소비를 촉진하고 있다.

꽃 소비 캠페인은 본청 전 부서뿐만 아니라 읍·면·동주민센터, 유관기관까지 확대하고, 사무실 내 꽃 화분 비치, 생일 직원에게 꽃다발 주기 등 꽃 소비를 생활화하기로 했다.

제주시는 관내 화훼농가에서 공급이 가능한 꽃과 가격을 사전에 조사해 매주 목요일마다 각 부서에 공지하기로 했다. 또 지역농협과 농업인단체 등 유관기관에서도 꽃 구입량을 파악해 일괄 구매를 한 후 공급하기로 했다.

양행석 제주시 농정과장은 “제주시지역 화훼농가는 42농가에 34㏊에 이르며, 입학식과 승진 축하연이 취소돼 농가에서 애써 키운 꽃을 폐기하는 상황이 발생함에 따라 전 직원이 꽃 소비에 참여하는 캠페인을 전개하게 됐다”고 말했다.

제주시는 지난해 화훼농가와 꽃집을 통해 4500만원 상당의 꽃 화분 1064개를 구입했다. 또 꽃 소비 캠페인에는 44개 유관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제주일고 총동문회,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제주제일고등학교 총동문회(회장 정승영)는 지난 19일 총동문회 사무실에서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신임 회장에 이기창 동문, 수석부회장에 문성종 동문(23회), 총무부회장에 양경필 동문(24회)이 선출됐다.

 

 

▲임수지 선수, 도자전거연맹에 성금 전달

임수지(영주고 3)는 지난 19일 사이클 선수 후진 양성에 사용해달라며 제주특별자치도 자전거연맹(회장 고혁남)에 500만원을 기증했다. 임수지는 올해 영주고를 졸업한 후 나주시청 사이클팀에 입단할 예정이다. 

 

 

▲농협은행 제주본부, 경영목표 달성 결의대회

NH농협은행 제주본부(분부장 문상철)는 지난 20일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2021년 경영목표 달성 결의대회를 열고 고객과 농업인을 위한 종합금융 서비스 체계 구축에 힘쓰기로 다짐했다.

 

 

▲하귀어린이집, 성금 기탁

하귀어린이집(원장 강옥순) 원아와 직원들은 지난 18일 하귀어린이집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160만5980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서귀포중앙교회, 보건소에 편지·물품 전달

서귀포중앙교회(담임목사 이상호)는 지난 2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서귀포보건소와 동·서부보건소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편지와 격려물품 300명분을 전달했다.

 

 

▲대천동지역자율방재단, 상품권 전달

서귀포시 대천동 지역자율방재단(단장 김영철)은 지난 20일 대천동(동장 강창용)을 방문, 설 명절을 맞아 주위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데 사용해달라며 1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전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