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문재인 정부 성공 정책 없어...서울.부산시장 선거 승리 확신"
김종인 "문재인 정부 성공 정책 없어...서울.부산시장 선거 승리 확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소상공인 손실 보상 촉구...지급 시기, 선거 이용 우려 해소 위해 1~2월이나 선거 후 주장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국회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국회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7지난 4년 동안 (문재인 정부가) 성공한 정책이 거의 없다며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의 야권 승리를 확신한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신년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자영업자 손실 보상을 촉구했다.

그러면서도 “(여권이) 4월 초까지 해야 한다고 얘기하는 것 보니까 보궐선거에서 혜택을 보려는 측면이 있지 않나 생각한다지급 시기를 1~2월에 하든지, 선거가 지나서 하든지 해서 선거에 이용했다는 얘기는 안 들렸으면 한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와 유승민 전 국회의원 등 대권주자 지지율 답보상태에 대해서는 서울·부산시장 보선이 끝난 다음에 지지율이 제대로 나타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코로나 대란은 정부 무능과 늑장대처, 방역의 정치화 등 총체적 관리 부실이 낳은 인재라고 비판했다.

민생경제는 부동산 대란, 청년실업 확대, 자영업 폐업 급증, 양극화 심화 등으로 온전한 게 없다고 지적하고 경제정책 기조를 바꾸지 않고서는 현재의 경제 위기를 극복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힘이 미래 변화를 선도하겠다코로나 이후의 사회 경제적 변화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긱 경제(Gig Economy), 플랫폼 경제, 공유경제 등에 대비해 미래 성장 동력과 일자리 창출에 당력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과 복지통합시스템 구축 등 약자와의 동행, 결혼부터 보육까지 생애주기별 지원을 통한 저출생 위기 극복, 미래를 준비하는 지속 가능 교육을 위한 교육 대전환 추진, 안전·보건 수준 업그레이드 등을 약속했다.

국회=김재범 기자 kimjb@jej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