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다리 아저씨’ 제주농협 농축산인행복나눔본부
‘키다리 아저씨’ 제주농협 농축산인행복나눔본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28일 3억5500만원 기탁
농협직원 등 2006년 결성
총 30억8400만원 전달
제주농협 농축산인행복나눔본부가 28일 성금 3억5500만원을 기탁했다.
제주농협 농축산인행복나눔본부가 28일 성금 3억5500만원을 기탁했다.

▲제주농협축산인 행복나눔운동본부(공동본부장 강승표, 이창철)는 28일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에서 제주사회복지공모금회(회장 김남식)에 3억5500만원을 기탁했다.

기탁금은 2020년 한 해 동안 제주농협 임직원과 농업인들이 ‘행복나눔운동’으로 모은 성금이다.

제주농협은 2006년부터 행복나눔운동본부를 결성, 임직원과 농업인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기부운동을 전해하고 있는데 지금까지 2500여 명이 참여해 총 30억8400만원을 모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이날 기부금은 제주농협 희망드림 프로젝트 사업, 농촌지역 주거환경 개선 지원, 청소년 장학금 지원, 저소득 가정 및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사업에 쓰인다.

한편, 제주농협축산인 행복나눔운동본부는 지난해 취약계층 마스크 지원, 저소득 가정 밑반찬 나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인정받아 지역사회 공헌 인증기관 선정과 함께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제주도,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1인 캠페인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도내 주요 도로변에서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의 날’ 1인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영산강유역환경청, 광주광역시, 전라남도와 함께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합동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제주도는 캠페인을 통해 ▲친환경운전 습관 지키기 ▲5등급 차량 저공해 조치 신청 등 도민들이 생활속에서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했다.

 

 

▲제주도교육청, 청렴 제주교육 실무협의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26일 도교육청 회의실에서 ‘2021년도 제1회 청렴 제주교육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2020년 청렴도 측정 결과를 분석하고, 상대적으로 취약한 분야의 개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됐다. 

 

 

▲㈜제주클린마스크, 마스크 1만매 기탁

㈜제주클린마스크(공동대표 유정민, 장근석)는 28일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부동석)를 방문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광업체 등에 전해달라며 직접 생산한 마스크 1만매를 기탁했다.

 

 

▲서귀포시산림조합, 교육발전기금 기탁

서귀포시 산림조합(조합장 오형욱)은 지난 27일 서귀포시청 접견실에서 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이사장 현봉식)에 교육발전기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한국국토정보공사 제주본부, 성금 기탁

한국국토정보공사 제주지역본부(김영욱 본부장)는 지난 27일 본부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33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북제주새마을금고부녀회, 성금 전달

북제주새마을금고부녀회(회장 강정희)는 지난 27일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30만원을 제주시 한림읍(읍장 김성철)에 전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