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로운 출근길…사랑의 꽃 나눔 행사
향기로운 출근길…사랑의 꽃 나눔 행사
  • 김정은 기자
  • 승인 2021.03.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도의회·제주농협, 4일 도청서 화훼농가 돕기에 나서
원희룡 제주도지사(맨 오른쪽)가 4일 제주도청에서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꽃을 나눠주고 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맨 오른쪽)가 4일 제주도청에서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꽃을 나눠주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도의회,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 직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경영난에 처한 화훼농가 돕기에 나섰다.

제주도는 4일 제주도의회, 제주농협과 공동으로 ‘사랑의 꽃 천다발 나눔 행사’를 가졌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이날 제주도청 본청 입구에서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도내 화훼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꽃 1000다발을 나눠주며 꽃 소비 촉진을 홍보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각종 행사 취소와 비대면 전환, 해외시장 수출 감소 등으로 피해를 입은 화훼농가를 돕고 내수시장 확대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화훼농가들은 졸업·입학 등 행사 시즌에 맞춰 내수용으로 화훼를 생산하고 있지만, 각종 행사가 비대면으로 전환되면서 거래 가격이 30% 이상 하락하고 판로가 막힌 상황에 처해있다.

원희룡 지사는 “어려움에 처한 화훼농가들이 용기를 잃지 않고 농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꽃 나눔 운동에 제주도가 나섰다”고 밝혔다.

 

 

▲제주도경찰청-제주대학병원, 업무 협약

제주특별자치도경찰청(청장 강황수)과 제주대학교병원(원장 송병철)은 지난 3일 제주경찰청에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취자 보호 등 치안 역량 강화를 위한 주취자 응급의료센터 개소’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하귀농협, 제주관광대에 2000만원 기탁

하귀농협(조합장 강병진)은 최근 제주관광대학교(총장 김성규)를 방문해 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대학발전기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

 

 

▲한림공고 총동창회·한명회, 장학금 전달

한림공업고등학교 총동창회(회장 배성문)와 한림공업고등학교 한명회(회장 김두훈)는 지난 2일 한림공고에서 열린 입학식에서 학생회장과 수석 입학생에게 각 1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차연희 대표, 제주대에 발전기금 기부

차연희 ㈜미래경력개발원 대표는 4일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를 방문해 발전기금 1000만원을 송석언 총장에게 전달했다. 차 대표가 출연한 발전기금은 대학일자리센터 취업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제주향교, 제39기 관임장의 임명장 수여

제주향교(전교 부성종)는 최근 향교 명륜당에서 제39기 관임장의로 임명된 33명의 유림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문묘 고유례를 실시했다. 제주항교 설립 이래 600년간 이어져온 관임장의는 향교 전체 업무와 의례를 담당하며 임기는 3년이다.

 

 

▲여성농업인제주도연합회, 임원 이·취임식

㈔한국여성농업인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회장 현정애)는 지난 3일 제주도농어업인회관에서 제9·10대 임원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다음은 신임 임원 명단
▲회장=강은주 ▲부회장=김순일, 양옥매, 박영선, 김복순 ▲감사=임보순, 고영선 ▲사무처장=고미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