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 세우고 화재 진압…대형 사고 막아
버스 세우고 화재 진압…대형 사고 막아
  • 제주일보
  • 승인 2021.03.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여객 버스기사 김상남씨, 8일 제주도 감사패 받아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8일 제주시 오라동 제주여객 사무실에서 버스기사 김상남씨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8일 제주시 오라동 제주여객 사무실에서 버스기사 김상남씨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버스 운행 중 화재 현장을 보고 신속한 대처로 큰 피해를 막은 제주여객 소속 버스기사 김상남씨(55)가 8일 제주시 오라동 제주여객 사무실에서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이날 감사패를 수여받은 김씨는 지난달 27일 오전 8시50분께 시내버스를 운행하던 중 제주시 서사라사거리 인근 주유소 옆 상가건물에서 불이 난 것을 발견하고 운행 중이던 버스를 멈추고 버스 안에 비치된 소화기를 이용해 화재를 진압했다. 김씨의 발 빠른 조치가 아니었다면 불길이 주유소로 번지는 등 대형 화재 사고로 이어질 뻔한 순간이었다. 김씨의 이같은 선행은 지난 2일 상가 주인이 감사 인사 차 버스회사 사무실을 방문하면서 알려졌다.

김씨는 “해야 할 일, 할 수 있었던 일을 했을 뿐”이라며 “소방차가 도착하기 전에 좀 진압이 돼서 다행”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위험을 무릅쓰고 화재를 초기 진압한 덕분에 대형 화재사고를 막을 수 있었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도민에게 큰 귀감이 된 것에 대해 제주도민을 대표해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최홍기씨, 제주국제연수센터 소장 취임

최홍기(60) 전 주터키대사가 8일 UNITAR(유엔훈련연구기구) 제주국제연수센터 제5대 신임 소장에 취임했다. 최홍기 소장은 서울대학교 외교학과를 졸업했고, 1983년 제17회 외무고시에 합격해 주유엔참사관, 국방부 국제정책관, 외교부 국제안보대사를 역임했다. 최근에는 주요르단대사와 주터키대사 등을 지냈다.

 

 

 

 

 

▲제주도교육청, 여성의 날 기념 행사 개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8일 오전 각 부서별로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를 열고 여성 직원들에게 장미꽃을 한 송이씩 전달했다. 

 

 

▲제주농협 한란회, 이주여성상담소에 꽃·빵 기부

제주농협 여성책임자모임 ‘한란회’(회장 좌순양)는 8일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제주 폭력피해 이주여성상담소를 방문해 장미꽃과 우리쌀로 만든 빵 300세트를 전달했다.

 

 

▲제주시, 여성의 날 맞이 꽃 전달 캠페인

제주시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 공직자 1387명에게 사랑의 꽃을 전달하는 캠페인을 실시했다. 안동우 제주시장은 이날 여성 공직자 대표 3명에게 꽃화분을 줬고, 전 여성 공직자에게 장미꽃 한 송이씩을 전달했다.

 

 

▲㈔대한노인회 제주도연합회, 중앙회장상 수상

㈔대한노인회 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회장 강인종)는 8일 회장실에서 지난해 우수 연합회 선정과 관련, 대한노인회 중앙회장상을 수상했다. 
제주도노인회는 지난해 82개 자원봉사클럽 소속 1800여 명의 노인들이 공연과 서예 교육, 밑반찬 전달 등 봉사 활동과 재능 공헌 활동을 인정받으면서 상을 받았다.

 

 

▲삼양동새마을부녀회, 레몬청 제조 작업

제주시 삼양동새마을부녀회(회장 양혜숙)는 지난 5일 회원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취약계층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돕기 위해 알뜰매장 장터에서 판매할 레몬청(100㎏)을 만드는 작업을 실시했다.

 

 

▲고원택씨, 경로당에 노인 지원 성금 기탁

제주시 삼도1동 중앙경로당(회장 문상진) 고원택 회원은 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과 노인들의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는 데 써달라며 성금 50만원을 경로당에 기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