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개발공사 창립 26주년…노사 상생 선언
제주도개발공사 창립 26주년…노사 상생 선언
  • 제주일보
  • 승인 2021.03.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일 조천읍 삼다수공장서 기념 행사·선언문 체결식 개최
제주도개발공사와 공사 노동조합이 지난 9일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삼다수공장에서 노사 상생 선언문 체결식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도개발공사와 공사 노동조합이 지난 9일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삼다수공장에서 노사 상생 선언문 체결식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와 공사 노동조합(위원장 허준석)은 지난 9일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삼다수공장에서 창립 26주년 기념 행사와 함께 노사 상생 선언문 체결식을 개최했다.

개발공사 노사는 이날 선언을 통해 대화와 타협의 노사관계를 정립해 항구적으로 ‘무분규’ 및 ‘무쟁의’ 사업장 구축에 노력하는 한편, 무재해와 생산성 향상, 근로조건 개선에 노력하기로 다짐했다. 

또 공사 노사는 경영 목표 달성과 윤리경영을 실현하고,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제주사회에 사랑과 행복을 나눔으로써 공사인의 자부심을 드높이자고 약속했다. 

아울러 노사 상생을 다짐하는 의미로 기념식수 식재와 함께 참석자들은 삼다수 숲길에서 환경 정화 활동도 진행했다.

김정학 사장은 “노사 간 상호 신뢰와 대화합을 다짐하고, 지역사회 공헌 및 환경 보전 등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사가 함께 노력한다면 국내 최고 지방공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을 것”이라며 “노사가 신뢰하고 존중하면서 상생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제주도당, 제주농협 간담회 개최

국민의힘 제주특별자치도당(위원장 장성철)은 10일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강승표)를 방문해 간담회를 갖고 월동무·양배추 가격 폭락 등 농업 현안을 논의했다.

 

 

▲하귀농협-KT제주지사, ICT망 구축 협약

하귀농협(조합장 강병진)과 KT제주지사(지사장 고종철)는 지난 9일 하귀농협 복지센터 회의실에서 ICT망 구축 협력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공항, 이웃 사랑 성금 전달

한국공항(상무 임종도)은 지난 9일 서귀포시 표선면 표선리마을회(이장 이성인)를 방문, 직원들이 십시일반 마련한 이웃사랑 성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용담1동-주민자치委-용담새마을금고, 협약

제주시 용담1동(동장 양석훈)과 용담1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규탁), 용담새마을금고(이사장 김상주)는 10일 출생아 부모에게 축하금 5만원을 지급하고 용담새마을금고 통장을 개설해주는 ‘무럭이통장’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출산 시책을 통해 236명의 주민이 총 1180만원을 지원받았다.

 

 

▲제주만덕라이온스클럽, 라면·마스크 기부

제주만덕라이온스클럽(회장 이복임)은 지난 9일 국제결혼을 통해 이주한 여성들을 지원해 달라며 100만원 상당의 마스크와 라면을 제주폭력피해이주여성상담소(소장 김산옥)에 기탁했다. 회원들은 또 이날 다문화가정 여성을 위해 반려식물 가꾸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성산읍 등, 주거환경 개선 사업 업무 협약

서귀포시 성산읍(읍장 강기종)은 지난 9일 읍사무소에서 성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문경옥), 동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명복), 성산포라이온스클럽(회장 고봉석), 성산포로타리클럽(회장 오금철), 동부폴리스봉사단(단장 고방실)과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 사업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