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협, 올해 ‘체험형 축제 박람회’ 개최한다
한신협, 올해 ‘체험형 축제 박람회’ 개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25일 제62차 정기총회 개최…이상택 매일신문 사장, 협회장 연임
한국지방신문협회 제62차 정기총회가 25일 오후 제주 서귀포시 우리들리조트제주 연회장에서 열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경인일보 배상록 사장, 강원일보 박진오 사장, 광주일보 김여송 사장, 매일신문 이상택 사장, 대전일보 김재철 사장, 제주일보 오영수 회장, 전북일보 서창훈 회장, 부산일보 김진수 사장.고봉수 기자 chkbs9898@jejunews.com
한국지방신문협회 제62차 정기총회가 25일 오후 제주 서귀포시 우리들리조트제주 연회장에서 열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경인일보 배상록 사장, 강원일보 박진오 사장, 광주일보 김여송 사장, 매일신문 이상택 사장, 대전일보 김재철 사장, 제주일보 오영수 회장, 전북일보 서창훈 회장, 부산일보 김진수 사장. 고봉수 기자 chkbs9898@jejunews.com

▲한국지방신문협회(회장 이상택 매일신문 사장, 이하 한신협)는 전국 각 지역을 대표하는 우수한 축제를 발굴하고 대외적인 홍보를 통해 성장·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올해 7월 중 부산 벡스코에서 ‘제1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제주일보를 비롯한 전국 9개 주요 지역신문사 발행인들로 구성된 한신협은 25일 오후 5시 서귀포시 소재 우리들리조트제주에서 2021 정기총회를 열고 올해 사업 계획 등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한신협은 정기총회에서 축제산업을 통한 지역경제 발전과 지역 축제의 자생력을 키우기 위해 체험형 축제 전문 박람회를 개최하는 데 의견을 모았다.

올해 7월 중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박람회로 닻을 올린 후 매년 지역을 돌아가며 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 간 교류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단순히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를 알리는 데에서 더 나아가 축제 관련 담당자와 업계 종사자들 간 상호 네트워크를 구축, 장기적으로 지역경제 발전과 연계시킨다는 복안이다.

한신협은 또 지난해 신설한 ‘한국지방신문협회상’을 통해 올해에도 지방자치와 지역언론 발전에 기여한 인물을 발굴·시상하는 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차기 회장 선임의 건도 의안에 올랐는데 만장일치로 이상택 회장이 연임됐다.

한편, 총회에는 오영수 제주일보 회장, 박진오 강원일보 사장, 배상록 경인일보 사장, 김여송 광주일보 사장, 김재철 대전일보 사장, 이상택 매일신문 사장, 김진수 부산일보 사장, 서창훈 전북일보 회장이 참석했다. 

 

 

 

▲한중문화우호협회-제주국제컨벤션센터, 협약

㈔한중문화우호협회(회장 취환)와 ㈜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김의근)는 지난 24일 ICC JEJU 회의실에서 ‘한·중 관계 발전 및 제주와 중국과의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제주장애인보건의료센터-제주도의사회, 협약

제주대학교병원 제주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센터장 최준환)는 최근 병원 회의실에서 제주특별자치도의사회(회장 강지언)와 장애인 건강 주치의 신설, 장애 친화 검진 기관 사업 등을 추진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농협은행 제주본부, 직원 격려 이벤트 진행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문상철 본부장)와 전국금융산업노조 NH농협지부 제주지역본부(위원장 고창균)는 지난 24일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NH Best Banker 우수직원’ 및 ‘연도맵시스타’ 포상 직원 격려 이벤트를 실시했다.

 

 

▲월남전참전자회 제주도지부, 워크숍 개최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지부장 양형석)는 최근 제주시 마리나호텔에서 이화종 중앙회 회장 등 임원과 각 지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투 근무 수당 특별법 국회 발의 등을 홍보하는 호국선양 순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서귀포시여성단체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서귀포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고맹수)는 25일 동홍청소년문화의집에서 임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 이사회를 개최, 김옥열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 서귀포지회장과 윤복동 서귀포시여성자원활동센터 회장을 신임 부회장으로 선출했다.

 

 

▲㈜천마, 레드크로스 아너스클럽 21호 가입

㈜천마(회장 김택남)는 지난 23일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가 실시하는 레드크로스 아너스클럽(Red Cross Honors Club, 이하 RCHC)에 21호로 가입했다. RCHC는 1억원 이상 나눔을 실천하는 고액기부자 클럽으로 ㈜천마는 범죄 피해자 보호 및 지원에 1억원 기부를 약속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