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스포츠 환경 조성 위해 힘 모은다
안전한 스포츠 환경 조성 위해 힘 모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도-道체육회-여성인권상담소·시설협의회, 스포츠 인권 보호 협약
제주도와 제주도체육회, 제주여성인권상담소·시설협의회가 29일 제주도체육회관에서 스포츠 인권 보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제주도와 제주도체육회, 제주여성인권상담소·시설협의회가 29일 제주도체육회관에서 스포츠 인권 보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도체육회(회장 부평국), 제주여성인권상담소·시설협의회(회장 홍부경)가 스포츠인의 인권을 바로 세우고, 안전한 스포츠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을 합친다.

이들 기관은 29일 도체육회관에서 스포츠 인권 보호 업무 협약 체결식을 갖고 제주 체육인 인권 보호에 적극 앞장서기로 다짐했다.  

제주도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체육인의 인권 보호와 인권 침해 예방을 위한 행정 지원을 총괄한다. 아울러 관련 기관과 단체, 시설 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스포츠 인권 상담과 자문 등을 위한 행·재정 지원에 앞장선다. 

제주도체육회는 전문 체육인을 대상으로 폭력·인권 침해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또 체육인의 인권 침해 예방 활동과 홍보에 나서고, 인권 침해 관련자 제재 조치를 이행한다. 

제주여성인권상담소·시설협의회는 전문체육인 대상 폭력·인권침해 예방 교육을 돕는다. 또 스포츠 인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인권 침해 피해자 긴급 보호 조치 등에 적극 협조할 방침이다. 

 

 

▲제주도-한국세무사회-제주도친환경농업협회, 업무 협약

제주특별자치도는 29일 제주도청에서 한국세무사회(회장 원경희), 제주특별자치도친환경농업협회(협회장 문근식)와 함께 제주산 친환경 농축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상생 업무 협약을 맺었다. 

 

 

▲제주적십자사, 봉사회장 공로패·선임증 등 전달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지난 26일 제주적십자사 나눔홀에서 단위봉사회 직전회장에 대한 공로패와 봉사회 협의회 임원·단위봉사회 회장에 대한 선임증을 전달했다.

 

 

▲제주시연합청년회, 이웃 돕기 쌀 기탁

제주시연합청년회(회장 고성균)는 지난 26일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를 방문해 취약계층 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쌀 400㎏을 전달했다.

 

 

▲동심초제주여성회, 탈북 청소년 지원금 전달

동심초제주여성회(회장 임강자)는 지난 27일 제주하나센터 배움터에서 탈북 청소년들에게 장학금과 정착 지원금을 전달했다. 회원 100여 명은 매년 2차례 탈북 청소년을 위해 후원하고 있다.

 

 

▲희망코리아제주도지부, 산신제 봉행·환경 정비

희망코리아제주도지부(회장 오충남)는 지난 28일 회원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귀포시 표선면 모지오름에서 올 한해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산신제를 봉행하고 등산로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서귀포시체육회,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동참

서귀포시체육회(회장 김태문)는 지난 26일 김태엽 서귀포시장의 지명을 받아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