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다녀간 도심에 맑은 숨 불어넣어
미세먼지 다녀간 도심에 맑은 숨 불어넣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道새마을회 등, 31일 
나무 3000그루 식재
새마을지도자들이 31일 제주시 연동 엉내공원에서 나무를 심고 있다.
새마을지도자들이 31일 제주시 연동 엉내공원에서 나무를 심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새마을회(회장 이기창)와 새마을지도자 제주도협의회(회장 안창준)는 31일 제주시 연동 엉내공원 등 도내 29개 읍·면·동에 있는 마을 공원에서 새마을지도자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팝나무와 황칠나무 등 3000그루의 나무를 식재했다.

이날 행사는 새마을 꽃동산 조성과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을 위한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도새마을회는 급격한 기후 변화와 생명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새마을운동의 일환으로 생명살림 국민운동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기창 회장은 “지구 온난화 등 기후 변화에 대비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교육·홍보는 물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도록 나무 심기 캠페인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제주적십자사, 반부패시책 평가 1위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사진)는 최근 대한적십자사 전국 44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도 반부패시책 추진 실적 평가에서 전국 1위를 달성했다.
제주적십자사는 부패 방지 실무책임자 점검단 운영, 준법 감시 활동, 구성원의 청렴 정책 참여, 민간·외부기관 반부패 교류 활동, 생애주기별 청렴 교육 등 14개 세부지표에서 만점을 획득하는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양돈농협, 명품브랜드 대상 수상

제주양돈농협(조합장 고권진·사진)은 지난 30일 한국경제신문사 다산홀에서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2021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에서 ‘제주도니’로 돼지고기 부문 대상을 받았다.

 

 

 

 

 

 

 

▲한미경·이창민씨, 산자부 장관상

한미경 제주렌트카㈜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이창민 ㈜호텔신라 제주호텔 팀장이 31일 ‘제48회 상공의 날’ 모범상공인, 모범관리자 부문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
한미경 대표는 최상의 상품과 전문 렌탈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제주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이창민 팀장은 기업의 이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창조적 나눔 가치’ 실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제주킹마트, 1억2600만원 상당 물품 기탁

㈜제주킹마트(대표 홍오성)는 지난 30일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를 방문해 도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1억2600만원 상당의 손 세정제 2만2500개, 물티슈 1만개를 기탁했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너 소사이어티 총회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는 지난 30일 아젠토피오레 컨벤션에서 아너 소사이어티 클럽 총회을 개최했다. 이날 이철수 진흥기업㈜ 대표이사가 제주 아너 소사이어티 클럽 신임 회장으로 취임했다.

 

 

▲이도2동사회보장협의체, 초등학교에 우산 기증

제주시 이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창현·변순옥)는 지난 30일 우산을 챙기지 못한 초등학교 어린이들이 우산을 빌려갈 수 있도록 관내 3개 초등학교에 총 650개의 우산을 기증했다.

 

 

▲㈔한국생활개선회 조천읍회, 밑반찬 전달

㈔한국생활개선회 제주시 조천읍회(회장 강인실)는 지난 29일 제주시 조천읍지역에 있는 아동보호센터 3곳을 방문해 회원들이 직접 만든 풋마늘 장아찌를 전달했다.

 

 

▲서홍동연합청년회, 어려운 이웃 돕기 쌀 기탁

서귀포시 서홍동연합청년회(회장 김법수)는 31일 주위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달라며 연합청년회 회장단 이·취임식에서 받은 쌀 550㎏을 서홍동(동장 홍성헌)에 기탁했다.

 

 

▲남광초 등, 학생 교육 복지 증진 업무 협약

남광초등학교(교장 신금이)와 이도2동주민센터(동장 박창현), 이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변순옥)는 지난 30일 교장실에서 학생 교육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