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도초 개교 100주년…“새 역사 주역되기를”
하도초 개교 100주년…“새 역사 주역되기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5일 운동장서 기념식
사진전·공연 등 진행돼
하도초등학교는 5일 개교 10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하도초등학교는 5일 개교 10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하도초등학교(교장 이진경)는 5일 개교 100주년을 맞아 운동장에서 ‘백년의 역사, 새로운 꿈을 꾸다!’를 주제로 특별사진전 및 기념식을 열었다.

이날 기념식은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을 비롯해 하도리 주민, 동문, 학부모, 재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총동문회(회장 문재은)에서 선물한 티셔츠를 입은 재학생들이 난타와 오카리나 연주를 하며 시작을 알렸다.

이어 기념사, 학교장 인사, 격려사, 축사에 이어 희망의 꿈로켓 발사, 희망 비행기 날리기 등으로 진행됐고 2부 행사로 기념식수와 함께 개교 100주년 기념비 제막식이 열렸다. 학교 야외마당에서는 총동문회가 개교 100주년을 맞아 준비한 모교 100년의 역사를 담은 ‘특별사진전’이 운영됐다. 

이날 참석자들에게는 학교의 변천사를 알 수 있는 ‘하도초등학교 백년사'도 배부됐다.

한편, 하도초는 1919년 2월 10일 하도개성의숙을 시작으로 1921년 4월 5일 하도보통학교 4년제로 개교했다. 지금까지 졸업생 4998명을 배출했고 현재 재학생은 78명이다.

 

 

김계호 조합장

▲김계호씨, 수협 비상임이사 당선

김계호 성산포수협 조합장은 최근 수협중앙회 천안연수원에서 열린 중앙회 정기총회에서 비상임이사에 당선됐다.

 

 

▲제주도경찰청, 자랑스런 제주경찰 시상식

제주특별자치도경찰청(청장 강황수)은 5일 강당에서 ‘자랑스런 제주경찰 시상식’을 열고 국내 최대 규모 온라인 물품 사기 일당을 일망타진한 양혁준 경장 등 3명에게 자랑스런 제주경찰 인증서를 수여했다. 

 

 

▲제주도소방안전본부 등,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제주특별자치도소방안전본부(본부장 박근오)와 제주도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현상호·문경순)는 5일 식목일을 맞아 제주시 애월읍에 있는 제주안전체험관에서 의용소방대의 날 제정 기념식수 행사를 개최했다. 

 

 

▲성산일출봉농협, 취약계층 후원금 전달

성산일출봉농업협동조합(조합장 강석보)은 지난 2일 조합장실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써달라며 취약계층 지원 후원금 2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에 기탁했다.

 

 

▲제주도혈액원, ‘굳건한 청념트리’ 설치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혈액원(원장 박은영)은 5일 식목일을 맞아 혈액원 로비에서 직원 2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사시사철 굳건한 제주혈액원 청렴트리’를 꾸며 올 한 해 청렴을 다짐했다.

 

 

▲오라동사회보장협의체-㈜아젠토피오레, 협약

제주시 오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현호경·양국남)와 ㈜아젠토피오레(대표 강영철)는 지난 4일 독거노인 밑반찬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갖고 50가구에 밑반찬을 전달했다, 양측은 앞으로도 월 2회 주기적으로 밑반찬 배달과 코로나19 건강모니터링을 병행할 예정이다.

 

 

▲안덕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 공공시설 방역 활동

새마을지도자 안덕면협의회(회장 조영재)는 지난 4일 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서귀포시 안덕면지역 공공이용시설 45개소에서 방역 활동을 펼쳤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도초졸업 2021-04-06 16:27:41
하도초등학교 개교 100주면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졸업생은 총 2,998명이 아니고 4,998명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