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경기도의회 지방자치 발전 협력
제주도의회-경기도의회 지방자치 발전 협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지난 9일 더불어민주당 협약식…지방의회법 제정 등 공동 대응키로
제주도의회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9일 경기도의회에서 협약을 체결했다.
제주도의회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9일 경기도의회에서 협약을 체결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대표 김희현, 제주시 일도2동을)은 지난 9일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대표 박근철, 의왕1)과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경기도의회에서 진행됐고, 제주에서는 김희현 대표를 비롯해 강성민·강민숙·강철남·김경미·송영훈·조훈배·홍명환 의원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은 양 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간의 실질적인 지방자치 발전과 광역의회 교섭단체 운영에 관한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교섭단체는 향후 실질적인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지방의회법’ 제정 추진 및 ‘지방자치법’ 공포에 따른 공동 대응 ▲교섭단체 위상 강화 및 효율적인 운영 방안 공동 모색 ▲전문성 강화와 이해 증진을 위한 인적 교류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한편, 양 교섭단체는 10일 오후 경기아트센터 소극장에서 열린 제주 4·3 제73주기 추념 공연·전시 ‘봄이 왐수다’ 개막식에 참가해 추념공연과 전시회를 동반 관람했다. 

 

 

▲고·양·부 삼성사재단, 춘기대제 봉행

재단법인 고·양·부 삼성사재단(이사장 부봉하)은 지난 10일 삼성혈 삼성전에서 탐라를 창시한 삼을나(三乙那)의 위업을 기리고 조상의 덕을 추모하는 춘기대제(초헌관 부봉전, 아헌관 고명수, 종헌관 양영일)를 봉행했다. 이날 고훈식씨는 제27회 탐라문화상(문화예술부문)을 수상했다.

 

 

▲제주도바르게살기협의회, 회장 취임식 등 개최

바르게살기운동 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회장 좌중언)는 지난 8일 아젠토피오레컨벤션에서 고영권 제주도 정무부지사, 정용식 중앙협의회 사무총장을 비롯해 임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대 회장 취임식 및 임원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월드프렌즈, 제주대학병원에 식품 전달

국제구호단체인 ㈔월드프렌즈(이사장 김성용)는 지난 8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사투 중인 의료진들의 노력과 헌신에 감사하다며 제주대학교병원(병원장 송병철)에 종합비타민 100박스와 홍삼정 100박스, 간편식 쌀떡국 100개를 전달했다.

 

 

▲오라동사회보장협의체-㈜한라양계, 업무 협약

제주시 오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현호경·양국남)와 농업회사법인 ㈜한라양계(대표 김해규)는 지난 9일 어려운 이웃에게 식품을 지원하기 위한 복지자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애월농협, 초당옥수수 재배·품질 관리 교육

애월농협(조합장 김병수)은 최근 초당옥수수 공선회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강성민 서부농업기술센터 원예기술팀장을 강사로 초빙, 유통 환경에 빠르게 대처하고 농업인 소득을 증대시키기 위한 초당옥수수 재배 기술 및 품질 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벨아벨-㈔제주동물사랑실천 혼디도랑, 협약

조릿대와 광어, 닭고기 등 제주산 임수산물을 활용한 헬스케어 펫푸드 기업 벨아벨(대표 문현아)은 12일 동물위생시험소 동물보호센터에서 ㈔제주동물사랑실천 혼디도랑과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를 위한 홍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서부새마을금고, 경영평가 대상

제주서부새마을금고(이사장 이현보·사진)는 최근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에서 열린 ‘2021 제주도 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을 받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