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읍·면·동 맞춤형 복지 실무인력 역량 강화 워크숍
제주도, 읍·면·동 맞춤형 복지 실무인력 역량 강화 워크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특별자치도는 13일 제주도 복지이음마루에서 ‘읍·면·동 맞춤형 복지 실무인력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도민들의 다양한 복지 사업에 대한 이해와 복지 체감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사회복지 현장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도모하고 도민과의 소통, 공감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회복지 현장 글쓰기 관련 전문 김세진 강사를 초빙해 사회복지 현장의 생동감 있는 소식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주경찰청 등, 노인 교통사고 예방 업무 협약

제주특별자치도경찰청(청장 강황수)은 13일 회의실에서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강승표)와 제주농협운영협의회(의장 이창철), ㈜대한노인회 제주도연합회(회장 강인종)와 노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림읍사회보장협의체, 정례회의 개최

제주시 한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성철·김봉선)는 지난 12일 서부노인복지회관 2층 회의실에서 위원 및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달 정례회의를 열고 발굴된 복지사각지대 세 가구에 대한 지원 방안, 지역 복지 특화 사업 등을 논의했다.  

 

 

▲대정마을생산자협의회, 박람회 위원회 발대식

서귀포시 대정마을생산자협의회(위원장 강경택)는 지난 12일 대정읍사무소에서 대정암반수 마농박람회 추진위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본격적인 박람회 추진을 위한 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아라요양병원, 씀씀이가 바른 캠페인 동참

아라요양병원(원장 이유근)은 지난 12일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가 추진하는 ‘씀씀이가 바른 캠페인’에 바른병원으로 등록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 실천을 약속했다.

 

 

▲제주도, 문화관광해설사 20주년 간담회 진행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12일 돌문화공원에서 올해 활동 20주년을 맞은 문화관광해설사들의 활동 여건 개선과 역량 강화, 기념 사업 등 지원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삼양동새마을부녀회, 페트병 수집 활동

제주시 삼양동새마을부녀회(회장 양혜숙)는 지난 12일 회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원 재활용 운동의 하나로 투명 페트병 수집 활동을 전개했다.

 

 

▲노형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최우수상

노형새마을금고(이사장 김영돈·사진)는 최근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에서 개최된 ‘2021 제주도 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경영혁신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