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평등·가족친화문화 조성에 함께 노력”
“성평등·가족친화문화 조성에 함께 노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여성가족연구원-제주도개발공사, 지난 13일 업무 협약
제주여성가족연구원과 제주도개발공사가 지난 13일 협약을 체결했다.
제주여성가족연구원과 제주도개발공사가 지난 13일 협약을 체결했다.

▲제주여성가족연구원(원장 민무숙)과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는 지난 13일 제주여성가족연구원에서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과 지역사회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여성·가족분야 연구·사업 협력,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성인지 교육 운영,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 홍보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협력할 계획이다.

제주여성가족연구원 민무숙 원장은 “최근 공공기관의 성평등 조직문화 조성과 확산에 대한 사회적 책임이 커지는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서 지역사회의 성평등 문화 확산과 가족친화적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양 기관이 적극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당도서관, 제53회 한국도서관상 수상

제주시 우당도서관(관장 김철용)이 지난 13일 국립중앙도서관에서 한국도서관협회(회장 남영준)가 주최·주관한 전국 독서진흥 우수기관 평가에서 제53회 한국도서관상을 수상했다. 우당도서관은 2020 대한민국독서대전 개최를 통해 팬데믹 시대, 새로운 책 축제 모델을 제시했고, 지난 3년간 제주독서문화대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한편 독서 생활화를 위한 비대면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제주농협, 농촌 다문화가정에 장학금 전달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강승표)는 14일 농협재단 지원을 받아 농촌지역 다문화가정 자녀 102명에게 장학금 3000만원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제주적십자사, 헌혈 독려 캠페인 전개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지난 13일 제주고등학교에서 RCY 단원과 지도교사 등 17명이 참여한 가운데 교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늘은 우리 헌혈하는 날!’ 헌혈 독려 캠페인을 벌였다.

 

 

▲신협중앙회 제주본부, 실무 책임자 회의

신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허영진)는 지난 13일 제주지역본부 교육장에서 지역 신협 실무 책임자 회의를 열고 금융소비자보호법 제정에 따른 조합원 보호 방안을 논의했다.

 

 

▲화북동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선도 활동

제주시 화북동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고병수)는 지난 13일 위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한 귀가길 조성을 위해 화북동 내 심야시간 취약지 순찰 및 청소년 건전 생활을 위한 선도 활동을 전개했다. 

 

 

▲이도2동사회보장협의체, 월례회의 개최

제주시 이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창현·변순옥)는 지난 13일 동주민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20여 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4월 월례회의를 열고, 3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보고와 5월 어버이날 카네이션 전달 특화 사업 등을 논의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