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새 희망 시민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서귀포시, 새 희망 시민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김두영 기자
  • 승인 2021.04.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시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줄 수 있는 정책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새 희망 시민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공모는 이달 15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진행되며, 주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서귀포시의 특색 있는 정책과제로 ▲지역경제 활성화 ▲스마트 행정서비스 확대 ▲청정 서귀포시 위상 강화 ▲유사 감염병 관리 ▲포스트 코로나 대응 정책 등과 관련된 사안이다.

서귀포시 발전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국민신문고 또는 우편 접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서귀포시는 접수된 제안에 대해 실현 가능성과 주제 적합성, 창의성 등에 대한 내부 심사와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총 3편의 우수 정책을 선정할 방침이다.

우수정책으로 선정되면 서귀포시장 상장과 함께 최우수 100만원, 우수 50만원, 장려 30만원 상당의 부상이 지급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사회·경제 전반의 구조적 변화와 함께 시민 생활의 패러다임도 바뀌고 있다”며 “새로운 서귀포시를 만들기 위한 이번 공모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공모에 대한 제사한 내용은 서귀포시 홈페이지와 국민신문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