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행복한 여행지 조성에 민-관 맞손
건강하고 행복한 여행지 조성에 민-관 맞손
  • 제주일보
  • 승인 2021.04.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하나투어-제주스타트업협회, 웰니스 관광 협약
제주관광공사는 15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서귀포시, ㈜하나투어, 제주스타트업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관광공사는 15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서귀포시, ㈜하나투어, 제주스타트업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15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서귀포시, ㈜하나투어(공동대표 김진국·송미선), 제주스타트업협회(협회장 남성준)와 웰니스 관광을 제주관광의 핵심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귀포시는 웰니스 관광 거점 조성을 위한 행정 지원과 함께 상품 개발 및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제주스타트업협회는 농어촌지역 빈집을 활용한 웰니스 콘셉트 공간 개발 및 활성화를 진행하는 한편, 웰니스 관광 프로그램 및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하나투어는 웰니스 관광 거점 지역의 체류형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통해 상품 활성화를 추진한다.

제주관광공사는 도내 웰니스 관광 거점 조성,  콘텐츠 발굴 및 마케팅 지원을 책임진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투어와 제주스타트업협회 소속 기업은 총 16억원을 투입해 빈집을 활용한 새로운 웰니스 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서귀포소방서, 화재 진압 훈련 실시

서귀포소방서(서장 양인석)는 지난 14일 소방청사에서 화재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관내 119센터와 구조대와 함께 화재 진압 훈련을 실시했다.

 

 

▲제주시농협 수눌음모임, 시상금 기탁

제주시농협 수눌음모임(회장 한순자)은 최근 제주시 영평동 소재 제주케어하우스를 방문해 NH나눔리더상 시상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제주적십자사, 재난심리지원센터·헌혈 홍보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지난 14일 제주대학교에서 제주대 RCY 단원과 지도교수 등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들을 대상으로 재난심리지원센터 상담 홍보 및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한림읍, 봄철 꽃피는 마을 조성

제주시 한림읍(읍장 김성철)은 지난 14일 봄철 꽃피는 마을 조성으로 도민과 관광객이 ‘다시 찾고 싶은 한림읍’을 만들기 위해 공공근로 일자리 근로자를 동원해 일주서로 등 주요 도로 화단을 정비했다.

 

 

▲양영철 일신 대표, 이웃 사랑 성금 기탁

양영철 일신대표는 지난 14일 제주시 노형동(동장 한명미)에 저소득층을 위해 써달라며 100만원을 기탁했다. 일신은 사회적기업이면서 폐전자제품 수거 전문 업체다.

 

 

▲서광경로당, 창립 19주년 기념식 개최

제주시 서광경로당(회장 윤보현)은 15일 창립 19주년 기념식을 열어 회원들의 건강과 복지 향상에 더욱 매진하기로 다짐하고, 회원 친선 도모와 코로나19 방역에 힘쓰는 모범 회원 2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