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행복한 여행지 조성에 민-관 맞손
건강하고 행복한 여행지 조성에 민-관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관광공사-㈜하나투어-제주스타트업협회, 웰니스 관광 협약
제주관광공사는 15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서귀포시, ㈜하나투어, 제주스타트업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관광공사는 15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서귀포시, ㈜하나투어, 제주스타트업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15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서귀포시, ㈜하나투어(공동대표 김진국·송미선), 제주스타트업협회(협회장 남성준)와 웰니스 관광을 제주관광의 핵심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귀포시는 웰니스 관광 거점 조성을 위한 행정 지원과 함께 상품 개발 및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제주스타트업협회는 농어촌지역 빈집을 활용한 웰니스 콘셉트 공간 개발 및 활성화를 진행하는 한편, 웰니스 관광 프로그램 및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하나투어는 웰니스 관광 거점 지역의 체류형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통해 상품 활성화를 추진한다.

제주관광공사는 도내 웰니스 관광 거점 조성,  콘텐츠 발굴 및 마케팅 지원을 책임진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투어와 제주스타트업협회 소속 기업은 총 16억원을 투입해 빈집을 활용한 새로운 웰니스 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서귀포소방서, 화재 진압 훈련 실시

서귀포소방서(서장 양인석)는 지난 14일 소방청사에서 화재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관내 119센터와 구조대와 함께 화재 진압 훈련을 실시했다.

 

 

▲제주시농협 수눌음모임, 시상금 기탁

제주시농협 수눌음모임(회장 한순자)은 최근 제주시 영평동 소재 제주케어하우스를 방문해 NH나눔리더상 시상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제주적십자사, 재난심리지원센터·헌혈 홍보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지난 14일 제주대학교에서 제주대 RCY 단원과 지도교수 등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들을 대상으로 재난심리지원센터 상담 홍보 및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한림읍, 봄철 꽃피는 마을 조성

제주시 한림읍(읍장 김성철)은 지난 14일 봄철 꽃피는 마을 조성으로 도민과 관광객이 ‘다시 찾고 싶은 한림읍’을 만들기 위해 공공근로 일자리 근로자를 동원해 일주서로 등 주요 도로 화단을 정비했다.

 

 

▲양영철 일신 대표, 이웃 사랑 성금 기탁

양영철 일신대표는 지난 14일 제주시 노형동(동장 한명미)에 저소득층을 위해 써달라며 100만원을 기탁했다. 일신은 사회적기업이면서 폐전자제품 수거 전문 업체다.

 

 

▲서광경로당, 창립 19주년 기념식 개최

제주시 서광경로당(회장 윤보현)은 15일 창립 19주년 기념식을 열어 회원들의 건강과 복지 향상에 더욱 매진하기로 다짐하고, 회원 친선 도모와 코로나19 방역에 힘쓰는 모범 회원 2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