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1주년 노동절…도내 곳곳서 기념 행사
제131주년 노동절…도내 곳곳서 기념 행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한국노총·민주노총 “노동자 착취·탄압에 맞서 싸우겠다”
한국노총 제주도지역본부는 지난 1일 제주도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제131주년 세계 노동절 기념대회를 열었다.
한국노총 제주도지역본부는 지난 1일 제주도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제131주년 세계 노동절 기념대회를 열었다.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지난 1일 제주시청 앞에서 세계 노동절 제주대회를 개최했다.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지난 1일 제주시청 앞에서 세계 노동절 제주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1일 제131주년 세계 노동절을 맞아 도내 곳곳에서 이를 기념하기 위한 행사가 열렸다.

한국노총 제주도지역본부(의장 조순호)는 이날 제주시 노형동 제주도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제131주년 세계 노동절 기념대회를 개최했다.

조순호 의장은 “코로나19로 비정규직과 청년, 여성, 노년 노동자들이 일자리를 잃었고, 특수 고용 노동자들도 사회 안전망의 보호를 받지 못한 채 코로나 위기의 직격탄을 맞고 있다”며 “연대와 단결의 숭고한 가치 아래 코로나가 가져온 거대한 파도 앞에 당당히 맞서 싸워나가겠다”고 밝혔다.

민주노총 제주본부(본부장 임기환)도 이날 제주시 청사 정문 앞에서 세계 노동절 제주대회를 개최했다.

임기환 본부장은 “한국 사회는 노동자에 대한 착취와 탄압을 기반으로 한 불평등이 만연해 있다”며 “더는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양산되지 않고, 노동의 가치가 헌신짝 취급받지 않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투쟁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제주도경제진흥원-강원도경제진흥원, 협약

제주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문관영)과 강원도경제진흥원(원장 김주흥)은 지난달 29일 제주경제통상진흥원 회의실에서 지역 상품 일본 수출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권준군, 초록우산에 돼지고기 후원

경제 유튜버 ‘쭈니맨’으로 활동하고 있는 권준군(14·탐라중1)이 지난달 30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희석)를 방문, 50만원 상당의 돼지고기를 후원했다.
이번 후원은 유튜브 구독자 1만명 달성을 기념해 이뤄진 것으로 유튜브 수익금과 권준군이 운영하는 스마트스토어 운영 수익금을 합해 마련됐다.

 

 

▲제주도체육회, 체육 강사 안전 교육 실시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회장 부평국)는 2일 도체육회관 세미나실에서 신나는 주말체육학교 강사 98명을 대상으로 스포츠 안전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제주시바르게살기協, 회장 취임식 개최

바르게살기운동 제주시협의회(회장 좌중언)는 지난달 28일 제주시 아젠토피오레컨벤션에서 안동우 제주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임 강대규 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20주년 기념식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오승태)은 최근 다목적실에서 개관 20주년 기념식을 열고 장애인 복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16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어 복지관의 20년 발자취를 돌아보는 영상 보고회를 열었다.

 

 

▲제주적십자사, 코로나19 방역 물품 전달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최근 적십자사 앞마당에서 KF94 마스크 4000장과 손 소독제 800개 등 코로나19 예방 물품을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본부장 박근오)에 전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