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형 자율주행차 서비스 활성화 시동
제주형 자율주행차 서비스 활성화 시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도-서울대-테크노파크 협약…자율주행체계 구축에 협력키로
제주도와 서울대학교 미래모빌리티기술센터, 제주테크노파크가 자율주행차 산업 생태계 조성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제주도와 서울대학교 미래모빌리티기술센터, 제주테크노파크가 자율주행차 산업 생태계 조성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서울대학교 미래모빌리티기술센터, (재)제주테크노파크가 자율주행차 서비스 실증 상용화를 촉진시키고 자율주행차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힘을 모은다.

제주도는 11일 오후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미래모빌리티센터(이하 서울대 FMTC)에서 제주형 자율주행 서비스 구축을 위해 서울대학교, 제주테크노파크와 ‘자율주행차 기반 조성과 연관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윤형석 제주도 미래전략국장, 이경수 서울대학교 FMTC 센터장, 태성길 제주테크노파크 원장 등이 참석했다.

3개 기관은 앞으로 전기차 기반의 자율주행체계 구축 및 연관 산업 육성을 위해 공동 노력하고, 자율주행 기반조성 사업 추진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제주도는 특히 서울대 FMTC 제주분소가 운영되면 자율주행차 서비스 실증 상용화 촉진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평생 일궈 온 토지 고향에 무상 기증

우명창 청정알뜨르 대표
“기부 확산 계기 됐으면”

팔순을 앞두고 있는 한 독지가가 지역 발전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평생을 일궈 온 토지를 고향에 무상으로 기증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서귀포시 대정읍 상모리 출신인 우명창 농업회사법인 청정알뜨르 대표(79·사진)는 지난 3월 대정읍사무소를 방문, 상모리 소재 4762㎡ 규모의 토지를 무상 기증했다.

우 대표는 지역에 병원과 노인복지시설 설치를 위한 부지가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토지 기증을 결심했다.

우 대표는 “저의 작은 실천이 지역사회에 좋은 본보기가 돼 기부 문화 확산을 이루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이번에 기증한 토지가 지역 노인들을 위해 사용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토지를 기증하는 것에 대해 가족들 모두 이해하고 도와줬다”며 “예전부터 노인 복지 등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렇게 고향을 위해 좋은 일을 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대정읍은 우 대표가 기증한 토지에 대한 공유재산심의 등을 진행, 지난달 28일 소유권 이전 등기 등 관련 절차를 마무리했다.

서귀포시도 지난 10일 우 대표를 시청으로 초청해 기증패를 전달하고 지역을 위해 선뜻 베풀어 준 온정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농협 제주본부-법사랑위원제주연합회, 협약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강승표)와 법무부 법사랑위원제주지역연합회(회장 고영두)는 11일 농촌 일손 지원 및 범죄 예방 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포스코청암재단, 의인 이영호씨에게 상패 전달

포스코청암재단(이사장 김선욱)은 11일 제주대학교를 찾아 ‘교통사고 의인’ 이영호씨(국어교육과 2)에게 ‘포스코 히어로즈’ 상패를 전달했다. 이씨는 지난달 6일 제주대 입구 사거리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현장에서 소방구급대가 도착하기 전까지 부상자들을 안전한 곳으로 이동시키는 등 구조 활동을 벌였다. 

 

 

▲제주검찰청, 범죄피해자지원센터 이사장 위촉

제주지방검찰청(검사장 박찬호)은 지난 10일 회의실에서 신임 강신보 제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 이사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전임 강재업 이사장에게 법무부장관 명의의 공로패를 전달했다.  신임 강 이사장은 제주경영자총협회 회장을 역임했다.

 

 

▲㈜한라산소주, 아동학대 예방 성금 기탁

㈜한라산소주(대표이사 현재웅)는 지난 10일 제주지역 아동 학대 근절과 위기 아동을 위해 지원해 달라며 성금 200만원을 제주특별자치도 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정원철)에 기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