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중요성 되새기는 ‘오름 플로깅’ 캠페인
환경 중요성 되새기는 ‘오름 플로깅’ 캠페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느영나영복지공동체·JDC, 환경정비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과 사단법인 느영나영복지공동체, JDC이음일자리 오름 플로깅 매니저들은 지난 18일 오름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과 사단법인 느영나영복지공동체, JDC이음일자리 오름 플로깅 매니저들은 지난 18일 오름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강성일)과 사단법인 느영나영복지공동체(대표 김지호)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이음일자리 오름 플로깅 매니저들과 함께 지난 18일 도내 오름 6곳에서 오름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현장에서 참가를 신청한 관광객과 도민까지 모두 2000여 명이 함께 했다.
‘걷고go 줍고go, 살리고go’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오름 플로깅 캠페인은 물메오름과 큰노꼬메오름, 아부오름, 봉개동 민오름, 송악산, 고근산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탄소중립 실천, 기후위기와 환경의 중요성을 되새겨보는 인형극을 관람한 후 오름과 주변부를 따라 걸으면서 곳곳에 방치된 생활 쓰레기를 줍고, 오름의 가치와 자연의 중요성을 다시금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대한항공 제주 다솜마루, 장애인 시설 봉사 활동  
대한항공 제주 사내 봉사단체 다솜마루(단장 우수희)는 최근 제주시 애월읍 소재 창암재활원을 찾아 봉사 활동을 펼쳤다. 대한항공 봉사단원 20여 명은 시설 내 청소와 환경 정리, 장애인들과 산책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했다.
다솜마루는 대한항공 제주여객서비스지점 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체다. 2006년 창립해 ‘아름다운 제주와 동행’이라는 뜻을 모아 매월 도내 장애인 시설을 방문해 목욕, 청소, 나들이 등 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로 잠시 활동을 중단했지만, 올해 8월부터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봉사 활동을 재개해 현재까지 제주지역 이웃과 동행을 실천하고 있다.
황재홍 대한항공 제주여객서비스지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지낸 이웃들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날 수 있어 기쁜 시간이었다”며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제주지역사회의 이웃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범죄예방분과委 서부지부, 청소년 선도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제주시지역협의회 범죄예방분과위원회 서부지부(회장 고성관)는 지난 17일 제주시청 일대에서 청소년 선도 캠페인을 벌였다.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 게이트볼대회 개최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강승표)는 지난 18일 제주복합체육관(게이트볼장)에서 도내 16개 지역 농·축협 원로 농업인 선수단 30개 팀과 농협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회 제주농협 게이트볼대회’를 개최했다.
‘일상 회복, 다시 뛰는 제주농협’을 캐치프레이즈로 4년 만에 개최된 이번 대회는 원로 조합원들의 화합을 다지고 생활 체육의 저변을 넓히기 위해 열렸다.

 

 

 

 

 

▲서귀포농업기술센터, 농산물 나눔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문선희)는 지난 19일 농촌지도자서귀포시연합회(회장 강홍상)와 아산시연합회(회장 강승식) 자매결연 교류 사업으로 서귀포향토오일시장에서 아산맑은쌀 500g 1000포와 아산맑은배 500개를 서귀포시민을 대상으로 무료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한림의용소방대, 불조심 실천 사생대회
제주서부소방서 한림의용소방대(대장 김성부·고양숙)가 주최하고 지역 기관단체가 후원한 ‘제41회 불조심 실천 사생대회’가 지난 19일 제주특별자치도의원과 지역단체장,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부소방서에서 개최됐다. 이날 대회는 지역내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 등 300여 명이 참여해 ‘화재 및 재난예방’을 주제로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는 행사가 진행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