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대회 개최 징계는 부당"주장
"태권도대회 개최 징계는 부당"주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태권도정의실현연합회

제주도 태권도 세계가 시끄럽다.

 

제주태권도정의실현연합회(회장 문민진)소속 회원들이 수일 째 제주도체육회관 앞에서 농성을 하고 있다.

 

이들은 지난 10월 21일부터 6일간 치러진 제주특별자치도지사기전국태권도대회 개최와 관련된 임원 및 지도자들에게 징계한 것은 부당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전국 단위 대회는 대한태권도협회의 승인을 받아야 대회를 치를 수 있다는 규정을 준수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뤄진 징계는 부당하다는 것.

 

이들은 각 시.도나 언론사 등은 대한태권도협호 승인 없이 전국 단위 태권도대회를 치르고 있기 때문에 이 규정은 사실상 쓸모가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들은 또한 업무상 횡령혐의로 벌금형을 받은 여직원이 아직도 도태권도협회에 근무하고 있어 태권도지도자들의 신뢰를 잃고 있고, 올해 전국 소년체전에서 태권도의 성적이 은메달 1개, 동메달 2개로 최악의 결과를 낳은 만큼 도태권도협회 임원들은 스스로 사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제주태권도정의실현연합회는 이러한 문제점을 도태권도협회가 개선하지 않을 경우 도태권도협회 임원 퇴진운동을 벌여나가겠다고 주장했다.

 

박상섭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불나비 2010-12-27 08:38:19
자신들과 반대편에 있는사람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는것...
한가운데도 오른쪽에서 보면 왼쪽이다 라고...치사하게 편협되고..이기주의적인..
제주도태권도협회는 총사퇴하라!!!!!

불나비 2010-12-26 22:08:07
제주도태권도협회의 잘못된 행태를 바로잡는것이 중요하다!!!!!!!!!!!
권력남용 및 독재적이고 독단적인 협회운영이 얼마나 나쁜것인지 모르고 있다는 것이 더 나쁜것이다!!!!!

미원 2010-12-23 19:51:43
태권도를 발전 시키기에도 바쁜 지금 이런 말도 않되는 억지를 부려서 대립을 하게만든 협회측에 사과를 바란다....대회들을 추진해주어야 할 협회가 말도않되는 핑계로 자신드의 죄를 덮으려 한다는 것에 실망을 이루말로 표현이 되질않는다 ... 모두 힘을 내어 태권도를 사랑하는 ,정직한,올바른 사람만이가는 협회가 되길 바랍니다...체육회관앞에서 고생하시는 모든분들 힘내세요....언제 동참하겠습니다......

신똘 2010-12-23 09:29:14
태권도를 위해 희생해야할 태권도협회가 오히려 태권도를 희생으로 몰아가네요.
대회때나 간담회등을 보면 매일같이 하는 말 태권도를 한 한사람으로써, 태권도를 사랑한다. 면서 당신들이 태권도를 사랑하는 방식은 벌금 300만원 맞은 여직원 사용, 승품(단)심사비 과다징수, 관장,사범 세미나및 연수회등은 협회에서 알아서 해줘야지 이것도 돈을 받으면서 교육하고, 명분있는 돈을 내라면, 수긍하지만, 명분이 없이 내라면 칼만 안들었을
뿐이지 강도나 다름없습니다요. 승리에 그날까지 관장님들 화이팅, 태권도 화이팅

갓돔 2010-12-23 00:25:24
처음으로 돌아가기엔 너무 멀리 와버린것 같네요.
돌아갈 길보다 가야할 길이 더 가까워 보이는 건 왜일까요..
희망이라는 단어를 우리속에서 보았기 때문은 아닐런지..
앞으로 몇 날 며칠을 얼마나 더 큰 함성으로 외쳐야 그곳에 다다를 수 있을런지..
머리에 쌓인 눈 털어가며 젖어 얼어가는 두 주먹속에 담았던 것은 무엇이었는지..
나를 기억아며 내게 용기를 주는 모든이들의 바람은 아니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