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 22선거구
제17, 22선거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도의회 의원선거 제17선거구(북제주군 구좌읍·우도면) 열린우리당 김경학 후보는 17일 원어민 영어교사 우선 배치 등의 내용을 포함하는 농어촌 학교 지원 조례를 제정해 농어촌 지역 학교를 활성화시키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학생 수에 따른 일방적인 학교 통폐합은 농어촌 인구의 이탈을 가속화 시키는 요인이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후보는 이 같은 문제 해소를 위해 농어촌 학교의 경우 한 학년당 최소 1학급을 편성할 수 있는 근거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제주도의회 의원선거 제22선거구(서귀포시 동홍동) 열린우리당 위성곤 후보가 17일 공영형 혁신학교의 산남유치를 공약으로 제시했다.

위 후보는 이날 정책브리핑을 통해 “교육문제로 인한 인구감소와 지역 발전의 불균형의 악순환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정책적 배려가 필요하다”며 “교육인적자원부가 내년부터 시범 도입할 공영형 혁신학교를 산남지역에 유치하겠다”고 약속했다. 위 후보는 “공영형 혁신학교는 정부나 지차체가 설립 및 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부담하고, 학교 운영은 정부나 지자체와 협약을 맺은 기관이 하는데 그 결과에 책임을 지는 자율운영 형태의 새로운 학교”라고 설명했다.

제주도의회 의원선거 제22선거구(서귀포시 동홍동) 민주당 강익자 예비후보가 14일 “의원들의 각종 이권 개입을 방지할 수 있는 지방의원 윤리기본 조례를 제정하겠다”고 밝혔다.

강 후보는 이날 정책브리핑을 통해 “지금까지 도의회는 특정직업(부동산, 건설업 등의 직업)을 가지고 자신의 이권을 위해 지방의회의 의원으로 나서는 경우를 많이 봤다”며 “제도적으로 이권개입은 불가능하다고 하지만 현실적으로 이를 믿는 도민은 많지 않은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공무원노조제주시지부(지부장 김영철)는 17일 성명서를 통해 “김영훈 전 제주시장이 행정체제 개편과 관련, 대립의 대상이었던 김태환 제주도지사 후보 진영에 합류함에 따라 ‘백성을 버리고 적장의 품에 안긴 꼴’”이라는 시민들의 비난을 사고 있다고 밝혔다.

공무원노조제주시지부는 또한 “김 전 제주시장을 비롯, 행정체제개편에 반대했던 기초자치 단체장들은 초심으로 돌아가 지방자치제도의 회복을 위해 노력하든지, 그렇게 하지 못한다면 역사앞에 ‘변절자’로 기록되기 때문에 당당하게 은퇴하라“고 말했다.

공무원노조제주시지부는 이와 함께 “지방 정치인들은 도민을 위한다는 명분을 내세우고 이 당 저 당 기웃거리며 뒤로는 정치 권력만을 탐하고 개인의 영달만을 추구하는 구태의연한 정치적 야합을 제주도민에게 보여주지 말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