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봅슬레이, 소치올림픽 4인승서도 두 팀 뛴다
한국 봅슬레이, 소치올림픽 4인승서도 두 팀 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스켈레톤 윤성빈, 대륙간컵 은메달

한국 봅슬레이가 남자 4인승에서도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출전권 두 장을 따내며 전지훈련의 마지막 대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파일럿 원윤종(경기연맹)이 이끄는 남자 4인승 A팀과 김동현(서울연맹)이 이끄는 B팀은 13일(한국시간) 미국 레이크플래시드에서 열린 아메리카컵 8차 대회에서 각각 4위와 7위에 올랐다.

   

트랙 상태가 좋지 않아 한 차례 레이스만으로 승부를 가린 이날 경기에서 원윤종의 A팀은 56초57의 기록으로 3위 미국(56초52)에 0.05초 뒤졌다.

   

원윤종은 올 시즌 아메리카컵 4인승과 2인승을 통틀어 최고 파일럿으로 뽑히는 영예를 안았다.

   

전날 7차 대회에서 8위에 오른 김동현의 B팀은 57초07의 기록을 작성해 브라질(57초09), 크로아티아(57초17), 미국(57초64) 등을 제치고 한 계단 상승한 7위에 자리 잡았다.

   

두 팀 모두 아쉽게 시상대에는 서지 못했지만, 메달보다 더 값진 성과를 손에 넣었다.

   

이미 올림픽 출전권을 확보한 원윤종의 A팀에 이어 김동현의 B팀도 두 장째 올림픽 출전권을 사실상 손에 넣은 것이다.

   

 FIBT는 봅슬레이 4인승에서 총 30팀에 올림픽 출전권을 준다.

   

상위 3개국이 올림픽에 세 팀씩 출전시킬 수 있고, 차상위 6개국이 두 팀씩 출전권을 얻는다.

   

김동현은 전날까지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FIBT) 랭킹에서 37위를 달려 루마니아, 이탈리아 등 경쟁자들과 치열한 포인트 다툼을 벌이고 있었다.

   

봅슬레이 대표팀의 이용 감독은 "이탈리아 팀이 김동현에게 포인트 70점 이상 뒤져 있는 상태"라며 "이를 뒤집으려면 평균적으로 월드컵에서 20위 이하에 그치던 이 팀이 마지막 대회에서 7∼8위에 올라야 한다"고 말했다.

   

기적이 일어나지 않는 이상 출전권은 김동현이 이끄는 B팀의 차지로 굳어지는 셈이다.

   

이에 따라 한국은 남자 4인승과 2인승에서 각각 두 팀을 올림픽에 내보내고, 여자 2인승에서 한 팀을 올림픽에 출전시킨다.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남자 4인승에서 최초로 올림픽 무대를 밟은 지 불과 4년 만에 무려 다섯 팀을 올림픽에 내보내며 달라진 한국 썰매의 위상을 증명했다.

   

같은 날 미국 파크시티에서 열린 대륙간컵 8차 대회에 참가한 남자 스켈레톤의 새 간판 윤성빈(한국체대)은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윤성빈은 1·2차 레이스 합계 1분41초03의 기록으로 니키타 트레기보프(러시아·1분39초96)에 이어 2위에 올랐다.

   

지난 6차 대회에서 사상 첫 금메달을 따낸 윤성빈은 이를 기점으로 세 대회 연속 시상대에 섰다.

   

소치올림픽을 앞두고 계획된 모든 대회 일정을 마친 봅슬레이·스켈레톤 대표팀은 레이크플래시드에서 합동 훈련을 한 뒤 22일 귀국한다.<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