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1위 내 것' 지키는 박인비 vs 도전하는 페테르센
'세계1위 내 것' 지키는 박인비 vs 도전하는 페테르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혼다 LPGA 타일랜드 20일 개막

여자골프 세계랭킹 1위 박인비(26·KB금융그룹)와 정상을 노리는 2위 수잔 페테르센(33·노르웨이)이 마침내 격돌한다.

 

   

박인비와 페테르센은 20일부터 나흘간 태국 촌부리의 시암 골프장(파72·6천548야드)에서 열리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혼다 LPGA 타일랜드에서 올 시즌 처음 맞닥뜨린다.

   

페테르센은 16일 끝난 ISPS 한다 호주 여자오픈에서 공동 28위에 머물러 '박인비 불참'이라는 좋은 기회를 놓쳤다.

   

페테르센은 당시 준우승 이상만 차지하면 생애 처음으로 세계 1위에 오를 수 있었으나, 랭킹포인트 격차가 0.36으로 지난주보다 오히려 커졌다.

   

하지만 여전히 미미한 수준이어서 이번 대회 결과에 따라 페테르센이 박인비를 제치는 것은 충분히 가능하다.

   

이번 대회 '디펜딩 챔피언'인데다가 세계랭킹 1위 수성이 걸려 있는 만큼 박인비 또한 각오가 남다를 수밖에 없다.

   

박인비는 지난해 이 대회에서 시즌 첫 승을 올리며 한국 선수 시즌 개인 최다승(6승)을 갈아치울 수 있는 발판을 놨다.

   

전지훈련을 이유로 앞선 두 번의 대회에 불참한 뒤 이 대회로 올 시즌 LPGA 투어를 시작하는 박인비는 페테르센 외에도 스테이시 루이스(미국), 카리 웨브(호주) 등 정상급 선수들을 견제해야 한다.

   

한편 지난해 총 7승을 합작한 '코리안 시스터즈'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역대 최다승을 향한 항해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최나연(27·SK텔레콤)·유소연(24·하나금융그룹)은 이번 대회에서 올 시즌 신고식을 하고, 호주여자오픈에서 준우승한 최운정(24·볼빅)과 지난해 1승씩을 올린 양희영(25·KB금융그룹), 박희영(27·하나금융그룹)도 우승컵에 도전한다.

   

지난해 프로로 전향한 뉴질랜드 교포 리디아 고(17)의 가세 또한 올 시즌 태극 낭자들에게 든든한 힘이 될 예정이다.

   

리디아 고는 올해 참가한 3개 대회에서 모두 톱10에 진입하며 대형 신인의 등장을 예고했다.

   

고향에서 열리는 대회를 맞아 포나농 파트룸과 아리야·모리야 주타누가른 자매 등 태국 유망주들이 어떤 선전을 펼칠지도 관심사다.

   

아리야 주타누가른은 지난해 이 대회에서 마지막 18번 홀에서 트리플 보기를 범해 박인비에게 아쉽게 우승컵을 양보했던 적이 있다.

   

파트룸 또한 지난 시즌 LPGA 투어 폐막전인 CME 타이틀홀더스를 단독 3위로 끝내고, 올 시즌 개막전인 바하마 클래식에서 공동 3위에 오르며 올 한해 활약을 예고했다.<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