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합니다
축하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20일부터 26일까지 이마트제주점을 비롯해 ㈜한성설비, 외환은행 제주지점, 아시아나항공 제주지점 등이 창립기념일을 맞아 한 차원 성숙된 고객만족 서비스와 내실경영을 다짐하고 있다.





○…22일로 이마트 제주점(점장 차찬모)이 개점 10주년을 맞이한다. 이마트 제주점은 이마트 5호점(지방출점1호점)으로서 이마트의 본격적인 지방 체인화 시대를 열었을 뿐만 아니라 국제자유도시로 부상하는 제주지역의 물가안정 및 쇼핑문화를 선도하는데 선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2005년 하반기에는 이마트 전점(100개점)을 대상으로 실시한 고객만족 친절도 조사에서 전국 1위를 수상했으며 올해 상하반기 고객만족 친절도 조사에서도 전국 10위권을 유지해 99%가 제주출신 사원들로 구성된 이마트 제주점 사원들의 위상을 전국에 드높이는 개가를 올리기도 했다.

아울러 이마트는 감귤, 은갈치, 광어, 도새기, 당근, 감자, 세척무, 삼다수, 기타 공산품 등 제주지역 특산물과 제품을 2000억원(2006년 예상) 상당 매입해 전국 100여 개 이마트에서 판매함으로써 제주 특산물의 전국 최대판매 유통업체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앞으로 지속적인 점포 출점을 고려할 경우 매입량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1996년 개점 이후 월 2회 제주시 버스정류장 청소, 제주 장애인 요양원 목욕 및 청소봉사, 매주 수요일 독거노인 도시락 제공, 월 1회 환경보호 활동, 지역단체후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제주점은 22일 개점 기념식을 갖고 신선식품의 오미경씨 등 7명의 장기근속 모범사원에게 시상을 하고 지역 우수협력회사인 제다수산 등 3개사에 공로상을 수여한다.

또 개점 10주년을 기념해 23일부터 대대적인 고객사은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행사 첫 날인 23일 당일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성원에 보답하는 기념떡을 1000명 한정 증정하며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매일 3만원 이상 구매고객 1000명에게 피죤 1ℓ를 증정한다.

차찬모 제주점장은 “1996년 개점 이후 제주점을 애용해 주시는 고객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기업이익의 사회 환원 차원에서 다양한 사회봉사 활동을 전개하겠다”며 “제주지역 쇼핑문화를 선도하는 이마트 제주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락처(729)1001.





○…전문건설업체인 ㈜한성설비(대표이사 강말순)는 22일 창립 9주년을 맞아 내실 있게 다져온 경영력과 책임, 성실시공에 주력하면서 경쟁력 있는 업체로 발돋움하고 있다.

특히 2005년에 연동지구에 사옥을 신축 이전해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기도 했다. 그

동안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주에코체험센타, 묘산봉 관광지구내 제주 세인트포골프장

공사를 수주하는 등 기계설비와 냉·난방 소방설비 부문에서 완벽한 시공력을 발휘해 신뢰

를 구축하고 있다.

강말순 대표는 “소비자들의 욕구에 부응하는 책임, 성실시공에 주력하는 한편 경쟁력 강화에도 힘써 도민의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락처 (745)3636.





○…1977년 개점 이래 도내 외국환 분야, 지역주민 및 재일교포 상대 소매금융과 유망중소기업 발굴 등을 통한 기업대출 등을 주도해 온 외환은행 제주지점(지점장 정병룡)이 25일로 창립 29주년을 맞는다.

현재 수신, 여신, 외국환 등 모든 분야에서 도내 단일 금융점포 중 최상위권 실적을 유지하며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해 오고 있다.

특히 아늑하게 단장된 PB센터를 중심으로 간접투자상품 등 다양하고 질 높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서비스 수준은 오래 전부터 전국 최상위권으로 인정받으며 지점 발전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향후에도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삼아 양질의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국제자유도시 추진에 따라 외국환 선도은행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더욱 큰 역할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연락처 (757)2171.





○…25일로 개점 18주년을 맞는 아시아나항공 제주지점(지점장 안성학)은 도민과 관광객들을 위한 고품질의 항공서비스 제공과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기업 이미지를 높여가고 있다.

현재 김포 등 국내 7개 노선과 일본·중국 등 국제 3개 노선을 운항하고 있으며 평소 아시아나항공을 지속적으로 사랑해 주는 제주도민들에 대해 요금 할인에 이어 시간대별 추가 할인 등을 실시,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있다.

또 제주관광 활성화를 위해 항공노선 확충과 운항스케줄 확대 등으로 관광지의 특성을 살린 특화서비스를 개발해 고객에게 다가서고 있다.

이와 함께 여직원회 등은 매월 정기적으로 지체장애인을 비롯해 생활이 어려운 이웃과 백혈병·소아암 환자 돕기 등의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기업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연락처 (743)2626.

<신정익 기자>chejugod@jej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