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호, 훈련서 '술래잡기'로 분위기 띄우기
홍명보호, 훈련서 '술래잡기'로 분위기 띄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조별리그 탈락 위기에 놓인 홍명보호가 벨기에전을 앞두고 '술래잡기'로 분위기를 띄웠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5일 오전 4시(이하 한국시간) 베이스캠프인 브라질 포스 두 이구아수의 페드로 바소 경기장에서 한시간 가량 비공개 훈련을 소화했다.

   

반드시 이겨야하는 '결전'인 벨기에와의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을 앞두고 베이스캠프에서 치른 마지막 훈련이었다.

   

벨기에전 '필승 해법'을 찾을 사실상의 마지막 기회이기도 했다. 26일 훈련은 벨기에전이 열릴 상파울루의 코린치앙스 경기장에서 치러진다. 이때는 그라운드 상태에 적응하고 경기장 분위기를 익히는 데 훈련의 초점이 맞춰진다.

   

이 때문에 홍 감독은 이날 훈련의 초반 15분도 언론에 공개하지 않는 '완전 비공개'로 치렀다.

   

선수들의 훈련 집중도를 최대한 끌어올리겠다는 입장이다.

   

이날 훈련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 선수들은 술래잡기 놀이를 하며 몸을 풀었다는 게 대표팀 관계자의 전언이다.

   

두 명씩 짝을 짓고 조끼를 든 조가 술레가 돼 그라운드를 뛰어다니며 다른 선수들을 잡는 '놀이'에 가까운 훈련이다.

   

훈련의 첫 과정인 워밍업부터 즐겁게 시작해 알제리전 참패로 침체된 선수단 분위기를 띄우려는 홍 감독의 의도가 깔려있다.

   

본격적인 훈련에서는 선수들은 알제리전에서 문제를 드러낸 공수 간격을 다시 가다듬는 한편 세트피스 득점 루트 개발에 매진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그 어느때보다 승리가 절실한 상황인 만큼 골 결정력을 높이는 훈련에도 힘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졌다.

   

안톤 두샤트니에 전력분석 코치가 유럽에서 직접 수집해온 자료를 바탕으로 벨기전 필승 해법을 완성하는 작업도 빼놓을 수 없는 과제다.

   

대표팀은 25일 오후 10시 국제축구연맹(FIFA)이 제공하는 전세기를 타고 약 2시간의 비행을 거쳐 상파울루에 도착한다.

   

벨기에와의 대회 조별리그 3차전은 27일 오전 5시 코린치앙스 경기장에서 열린다.<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