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대통령 "평창동계올림픽 분산개최 의미 없다"
朴 대통령 "평창동계올림픽 분산개최 의미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15일 청와대 수석비서관회의서 계획대로 착실 준비 지시
   
▲ 박근혜 대통령이 15일 오전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며 현안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근혜 대통령은 15일 "평창 동계올림픽은 세 번만에 어렵게 유치한 대회이고, 각 경기장 공사가 이미 진행 중인 상황에서 분산개최 논의는 의미가 없는 만큼 관계 부처는 IOC에 분명한 설득 논리로 대응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고 "최근 IOC 위원장의 개혁안 발표로 평창올림픽 분산 개최론이 제기되는 등 올림픽 준비와 관련해 우려의 목소리가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통령은 "다만, 대회 준비기간이 많이 남지 않은 만큼 현안을 빨리 정리하고 밀린 준비 과제들을 신속하고 착실하게 추진해야 할 것"이라며 "그래서 올림픽이 끝난 후 세계인들로부터 잘 준비된 올림픽이라는 평가를 받아야 한다. 내년부터는 정해진 계획대로 착실하게 올림픽 준비 작업을 진행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국제유가가 급속하게 하락하고 있는 것과 관련, "제조업 등 수혜 업종에서 '제조업 혁신 3.0' 등과 연계해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계기로 활용해야 할 것"이라며 "국제유가 하락이 국내 휘발유가 등에 적시에 반영되고 있는지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전기ㆍ가스 등 공공요금도 유가절감분을 요금에 즉각 반영토록 해 서민가계의 주름살이 조금이나마 펴질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또 재미동포 신은미씨의 '종북 콘서트' 논란과 관련해선 "소위 '종북 콘서트'를 둘러싼 사회적 갈등이 우려스러운 수준에 달하고 있다"며 "몇 번의 북한 방문경험이 있는 일부 인사들이 북한 주민들의 처참한 생활상이나 인권침해 등에 대해서는 눈을 감고 자신들의 일부 편향된 경험을 북한의 실상인양 왜곡ㆍ과장하면서 문제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어 "지금 전세계가 한 목소리로 북한 인권상황을 우려하고 있고 북한 인권 결의안이 지난달 유엔총회 인권사회분과위에서 압도적으로 통과됐다"며 "그런데 당사자인 대한민국에서 그 정반대의 이야기가 나오는 것은 극히 편향되고 왜곡된 것"이라고 했다.

 

박 대통령은 "우리가 평화통일을 지향하면서 북한의 실상을 바로 알기위한 노력은 필요하지만 이 모든 행위들은 헌법적 가치와 국가의 정체성을 지킨다는 대원칙 아래 이뤄져야 한다는 점을 분명하게 밝히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런데 박 대통령은 이날 국정 상황 전반에 대해 언급하면서도 정국의 '핫이슈'인 '비선실세'의 국정개입 의혹을 담은 청와대 문건 유출과 관련해선 한마디도 하지 않았다.
<청와대=강영진 기자>yjkang@jej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