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지도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자격증, 한자원 무료 수강 이벤트 진행 중
노인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지도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자격증, 한자원 무료 수강 이벤트 진행 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심리상담사 자격증 종류 등 유망직종 스펙 종류인 민간 자격증 온라인 전 강좌 무료
사진제공=한자원(한국자격연구원)
사진제공=한자원(한국자격연구원)

우리나라 아동, 청소년, 성인, 노인 등 연령대와 무관하게 주변환경과 내적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서 분노조절장애, 우울증, 대인기피증, 정서불안 등의 심리적인 문제로 고통을 받는 이들이 늘고 있다.

심리적인 문제로 고통을 받는 이들이 늘자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심리상담 및 심리검사를 담당하는 기관과 지원이 늘고 있으며 심리상담전문가, 심리상담사에 대한 수요도 늘리고 있다. 심리상담도 단순히 말로 하는 심리상담사 자격증도 있지만 다양한 측면으로 사람의 마음을 치유하는 상담방법이 생기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의 미술심리상담지도사 자격증 과정(등록번호 2019-000416)은 그리기, 색칠하기, 만들기 등 미술활동을 통해서 내면의 세계를 포현하고 쌓인 스트레스들을 완화시키도록 해주며 문제가 되는 행동지도 및 발달에 있어 지도하는 역할을 한다. 

미술심리상담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아동학 및 사회복지학 전공자 및 재학생, 심리관련 학과 졸업자, 유치원, 어린이집, 초, 중, 고등학교 강사, 지역아동센터 교사, 방과 후 교사 및 미술심리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취득 후에는 관련 직업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그리고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등록번호 2019-004010)은 빠르게 진행되는 고령화 현상 속에서 발생하고 있는 가장 심각한 노인들의 빈곤, 질병, 고독, 무의라는 복합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전문심리상담사를 키우는 과정이다.

특히 노인은 심리적, 사회적으로 보호와 관리가 필요해지는 시점이기 때문에 원만한 적응을 위해서는 심리상담이 필요하다.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자격증 과정(등록번호 2019-000415)은 현대사회에서 필수적인 직종 중 하나로 인간의 본능적인 공격적인 성향을 올바른 분노 표출 방법과 조절 방법을 통해 신체와 정신적으로 안정화를 유지 하게끔 하는 분노조절상담사 역할을 양성한다.

다양한 심리상담사 자격증 종류를 취득한 후에는 각 교육기관의 임직원 및 상담원, 사회복지관, 노인회관 교정 시설 종사자, 사설 교육기관의 강사 및 운영자, 영∙유아 관련 시설 프리랜서 강사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는 이러한 심리상담사 자격증 종류 취득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으며 방법은 ‘한국자격연구원’ 회원가입 시 추천인코드에 ‘korea’를 입력한 후에 원하는 과목을 수강신청 하면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한자원의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 되었으며 한국자격연구원의 자격 관리 및 발급이 이루어지고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의 교수진은 석-박사 학위를 보유하고 있으며 딱딱하고 어려운 내용을 수강생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커리큘럼을 만들어 진행하고 있다. 100% 온라인 수업과 시험으로 진행하고 있어 어디서나 간편하게 수업을 들을 수 있다.

전 과목 무료수강 방법은 한자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시 추천란에 ‘korea’를 입력하고 희망과목을 수강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