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씨카, 소비자 보호를 위한 다양한 ‘중고차 구매 안전장치’와 합리적 이율의 ‘중고차 전액할부’ 제공
헬씨카, 소비자 보호를 위한 다양한 ‘중고차 구매 안전장치’와 합리적 이율의 ‘중고차 전액할부’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사진제공 = 헬씨카
사진제공 = 헬씨카

추석 연휴를 앞두고, 중고차를 구매하기 위한 소비자들의 발걸음이 매매시장으로 집중되고 있다. 하지만 중고차 거래가 폭증하는 성수기에는, 소비자를 유혹하는 ‘허위매물 수법’도 활개를 치기 때문에, 성공적인 중고차 구매를 위해서는, 저렴한 가격뿐만 아니라 업체의 신뢰도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할 필요가 있다.

이 가운데, 중고차매매사이트 ‘헬씨카’에서 허위매물에 노출된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허위매물 판별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헬씨카를 통해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한 ‘안전 구매 시스템’을 시행하여 화제다. 그 중에서도 ‘중고차 환불시스템’ 및 ‘1년 A/S시스템’은 중고차 구매를 불안해하는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헬씨카에서 시행중인 ‘중고차 환불시스템’은 소비자와 업체간 계약서 작성시 ‘중고차의 사고여부, 침수여부, 주행거리가 사실과 다를 시, 납부한 차대금 및 모든 부대비용을 환급한다’ 는 항목을 기재하는 제도이다.

‘1년 A/S 시스템’은 신차로 출고된 지 9년 이내이며, 누적 주행거리가 20만km 이하의 중고차를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선보이는 서비스로, 위의 조건에 해당되는 차량 구매 시 중고차 구매시점부터 1년, 무제한km동안 A/S가 가능하며, 보장 항목에는 엔진과 미션뿐만 아니라, 일부 소모품들까지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

또한, 헬씨카는 ‘카센터 입고 후, 계약여부 선택가능’ 이라는 업계 최초의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는 소비자에게 ‘완벽한 정보를 공개한다’는 업체의 영업방침을 반영한 것으로, 소비자가 ‘중고차 계약 여부를 선택하기 전’ 담당 딜러와 함께 정비소에 방문하여, 매물의 정비상태를 정확히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중고차의 정비상태가 좋을 경우’에 계약 여부만 선택을 하면 되고, 교체시기가 도래한 소모품들도 모두 무상 정비가 가능하기 때문에, 추후 수리비 문제로 부담을 가질 필요가 없다. 이러한 시스템 덕에 헬씨카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중고차 구매 후 하자에 대한 걱정이 필요 없는 믿을만한 중고차매매사이트’ 라는 평을 받고 있다. 

현재, 중고차매매사이트 헬씨카 홈페이지에는 총 2만대의 매물정보가 담긴 ‘딜러 전산망’이 공개되어, 실제 매장에 전시중인 중고차 매물의 종류와 금액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중고차를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중고차 구매요령 및 중고차 살 때 주의점들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중고차 구매가 꼭 필요하지만, 상대적으로 신용등급이 낮아 할부 이용이 어려운 저신용자 고객들을 위하여, 중고차 전액할부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신용불량 및 기대출 연체, 급여증빙이 불가한 경우만 아니라면, 개인회생 중이거나 신용등급이 7~8등급이어도 합리적인 조건으로 중고차할부 이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다음은 헬씨카 관계자가 전해온 경매를 가장한 ‘허위매물’을 피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에 따르면 단 한 통의 전화로 손쉽게 허위매물을 걸러낼 수 있다. 예를 들어, 중고차매매사이트 검색 중 아반떼md 중고차가 300만원에 등록 된 것을 발견했다면, 매물을 등록한 딜러에게 전화해서 ‘구입문의’를 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아반떼md 차량과 유사한 차량을 본인이 소유한 척 하며, ‘판매하고 싶다’는 문의를 하는 것이다.

만약 딜러가 ‘500만원에 매입을 하겠다’ 라고 답한다면 무슨 의미일까. 예시 속 딜러는 아반떼md 차량을 300만원에 팔겠다고 등록한 사람인데, 이와 유사한 차량을 500만원에 매입하겠다고 하는 것이다. 판매 가격보다 높은 가격으로 매입을 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기 때문에, 이런 경우 판매가로 등록한 300이라는 가격이 허위라는 것이 헬씨카의 조언이다.

현재, 헬씨카는 판매사이트와 별도로 중고차 카페를 운영하며 중고차시세비교 팁, 내차 팔기, 매입 비교견적 및 대차 팁, 중고차리스, 내차시세조회 팁 등 Q&A 코너를 마련하여 차량에 관한 다양한 궁금증들을 빠르게 해소할 수 있다.

전국실매물 중고차매매사이트 헬씨카에서 발표한 2019년 베스트 셀링 수입차 모델로는 BMW X1, X3, X5, X6, bmw 320d, z3, z4, 118d, 120d, GT, BMW 528i, 530i, 520d, 1시리즈, 3시리즈, 5시리즈, 7시리즈, 벤츠 E클래스, e220, e250, e300, e350 중고차, 벤츠C클래스, c200, c220, c250, cdi 등이 있다.

스테디 셀링 모델로는 캐딜락 cts, ats, ct6, 에스컬레이드, 익스플로러, 레인지로버 이보크, 페이튼, 미니쿠퍼, 혼다 어코드, 더비틀, 링컨, 뉴파사트, 그랜드체로키, 인피니티 Q50 중고차 등이 있다.

신차 대비 감가상각이 높은 차종으로는 폭스바겐 CC, 뉴CC 중고차, 골프6세대, BMW 750li, 740d, 벤츠 S클래스, S350, S400 하이브리드, S500, S600L, 벤츠 GLA, GLE, GLC, GLS, CLA, CLS, 렉서스es300h, IS250, 푸조 3008 중고차로 가성비를 중요시 생각한다면 해당 모델들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또한, 헬씨카에서 9월 특가 판매 차종으로 볼보, 포드, 아우디 A3, A4, A5, A6, A7, A8, Q3, Q5, Q7, 재규어를 선정하여, 보다 저렴한 가격대의 매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첫차의 경우 500만원대 중고차부터 1000만원대 중고차를 인기 순위로 추천했으며 현재 해당 차종들에 대한 폭넓은 외제차, 수입중고차 시세표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헬씨카는 수원중고차, 안산, 용인중고차 매매단지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영상통화를 통한 차량 정보제공 서비스, 정비 및 탁송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