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조종사, 코로나19 확진···제주행 운항
제주항공 조종사, 코로나19 확진···제주행 운항
  • 김정은 기자
  • 승인 2020.08.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확진 판정···7월 28·29일·8월 3·5일 제주행 출·도착 비행기 운항
제주 바로 떠나 도내 접촉자 '0'···동일 항공기 접촉 승무원 자가격리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제주항공의 운항승무원 1명이 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 운항승무원(조종사) A씨는 지난달 28일과 30, 83일과 5일 제주행 출·도착 비행기를 운항한 것으로 확인됐다. 다행히 운항승무원은 조종석에서 내리지 않아 도내 접촉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항공 운항승무원(조종사) A씨가 7일 경기도 부천시 보건소로부터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을 통보받고, 역학조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제주도에 따르면 제주행 비행기를 운항한 해당 날짜에 모두 항공기에서 내리지 않고 곧바로 제주를 떠나 도내 접촉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A씨가 확진판정을 받기 이틀 전인 지난 5일에는 김포국제공항 청사 인근 제주항공 항공지원센터에 머무른 뒤 제주항공 7C155편을 몰고 제주공항에 도착했다. 이후 7C612편을 몰고 여수공항으로 이동한 것으로 파악됐다.

출발지와 도착지로 인해 항공기 편명 정보는 바뀌었지만, 항공기는 동일한 것으로 확인됐다.

제주도가 CCTV 확인 결과 A씨는 항공기에서 내리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다만 확진자와 같은 항공편을 이용한 운항승무원과 객실승무원으로부터 2, 3차 감염우려가 있어 방역당국이 긴장하고 있다.

제주도는 확진자와 접촉한 승무원을 모두에 대한 신원 파악을 완료했고, 자가격리 조치를 취했다.

한편 A씨에 대한 제주도외 동선과 접촉자 등에 대해서는 각 해당 시도 관할 보건소에서 파악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