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 의료봉사·장애인 지원
정기 의료봉사·장애인 지원
  • 김두영 기자
  • 승인 2020.12.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부분야 우수상 장지찬씨

‘2020 제주자원봉사대상’ 기부부문 개인 우수상을 수상한 장지찬 한마음병원 원장(55)은 제주도민의 보건향상을 위해 양질의 선진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 복지시설을 중심으로 정기적인 의료지원에 나서는 등 지역사회에 좋은 본보기를 보여주고 이다.

장 원장은 지난 1999년 한마음병원 재활의학과장으로 부임한 이후 20년간 제주도민의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헌신해 왔으며, 올해 1월 한마음병원장으로 취임해 환자의 안전과 의료 질 향상을 위해 환자들이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는 환경 구축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01년부터 현재까지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 촉탁의사로 활동하면서 월 1~2회 복지관을 방문, 의료상담과 진료를 통해 복지관 이용자들의 건강증진에 앞장서고 있으며, 복지관 이용 장애인들에게 적합한 재활방향을 제시하고 재활계획을 수립하는 등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는 등 지역사회 장애인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또 장 원장은 매년 연말마다 100만원 이상씩 꾸준히 후원활동을 이어오며 재가 장애인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외에도 장 원장은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 촉탁의를 비롯해 제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 운영위원, 제주장애인권익옹호기관 장애인학대판정위원, 제주장애인체육회 의무분류촉탁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지역사회 보건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장 원장은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2010년에는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 표창을, 2012년에는 제주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