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운동 정신 이어 오늘의 위기 극복”
“3·1운동 정신 이어 오늘의 위기 극복”
  • 김종광 기자
  • 승인 2021.03.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1일 3·1절 기념식…독립선언서 낭독·유공자 포상
제주도는 1일 제주시 조천읍 조천체육관에서 ‘제102주년 3·1절 기념식’을 개최했다.
제주도는 1일 제주시 조천읍 조천체육관에서 ‘제102주년 3·1절 기념식’을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1일 오전 10시 제주시 조천읍 조천체육관에서 ‘제102주년 3·1절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원희룡 제주도지사를 비롯해 좌남수 제주도의회 의장, 이석문 제주도교육감 등 주요 기관장과 보훈관련 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독립선언서 낭독, 3·1절 기념영상, 고(故) 송을생 선생 독립유공자 포상, 만세삼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원희룡 지사는 기념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생존과 안전을 위협받고 있지만, 위대한 제주도민의 용기와 협력으로 위기를 극복해 나가고 있다”며 “코로나19로부터 일상을 되찾기 위해 투쟁하는 제주도민 모두가 의병”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선열들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을 늘 기억하고, 3·1운동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 나가겠다”면서 “도민과 함께 오늘의 위기를 반드시 극복하겠다”고 말했다.

 

 

▲좌중언씨, 제주도바르게살기협의회장 당선

좌중언 바르게살기운동 제주시협의회장(사진)은 지난 25일 정기총회에서 제13대 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장에 당선됐다. 신임 좌 회장은 대한민국 공군전우회 제주도지부장과 국제로타리클럽 임원을 맡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제주도의사회, 김용범 제37대 회장 선출

제주특별자치도의사회는 지난달 27일 도의사회 회관에서 김용범 수석부회장을 제37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신임 김 회장은 제주제일고와 경북대 의대를 졸업했으며 도의사회 의무의사에 이어 수석부회장을 맡아왔다. 현재 신제주이비인후과 원장에 재직 중이다.

 

 

▲제주도약사회, 사랑의열매 모금액 기탁

제주특별자치도약사회(회장 강원호)는 지난달 25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를 방문해 도내 회원 약국에 설치된 사랑의열매 모금함 모금액 244만5760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지난해 12월 1일부터 올해 1월 31일까지 진행된 ‘희망2021 나눔 캠페인’ 기간 동안 제주도약사회 회원 약국에 사랑의열매 모금함을 비치해 마련했다.

 

 

▲JDC, 화훼농가 돕기 꽃 나눔 행사 진행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지난달 26일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입주기업인 농협은행(제주본부장 문상철)과 공동으로 화훼농가 돕기 꽃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세림건기 장학회, 장학금 1080만원 전달

세림건기 장학회(회장 고정학)는 지난달 26일 도내 건설기계 사업자 자녀 중 올해 고등학교를 졸업한 36명에게 장학금 1080만원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농업경영인 제주도연합회, 임원 이·취임식

㈔한국농업경영인 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회장 안재홍)는 지난달 26일 제주도농어업인회관 대강당에서 제 16·17대 임원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다음은 신임 임원 명단 ▲회장=안재홍 ▲부회장=고광익, 문병철, 양인호, 오광일 ▲감사=고정흥, 김수군, 김승삼

 

 

▲제주해양경찰청 등, 승진 임용식 개최

제주지방해양경찰청(청장 오상권)과 제주해양경찰서(서장 조윤만), 서귀포해양경찰서(서장 도기범)는 지난달 26일 경감이하 승진자 66명에 대해 승진 임용식을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