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지사가 갈등 부추겨...국토부는 백지화해야”
“원 지사가 갈등 부추겨...국토부는 백지화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정의당 심상정 의원 제주 방문...제2공항 건설계획 백지화 촉구 및 주민 면담
정의당 심상정 국회의원이 15일 제주를 방문해 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정의당 심상정 국회의원이 15일 제주를 방문해 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정의당 심상정 국회의원(경기 고양시갑)이 15일 “국토교통부는 제주도민들과의 약속대로 즉각 제주 제2공항 건설계획을 백지화하고, 대안 마련과 후속조치를 서둘러야 한다”고 강조했다.

심 의원은 이날 제주를 방문해 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같이 피력하고, “민의를 존중하고 실현에 앞장서야 할 원희룡 제주지사가 민의를 거스르며 갈등을 부추기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주무부처인 국토부도 자신의 책임을 요리조리 회피하고 있다”며 “제주 제2공항 갈등을 매듭지어야 할 부처는 국토부지만 장관은 제주도의 뜻을 다시 요청하거나 여론조사 결과를 환경부에 넘기겠다는 등 남의 일처럼 빠져나갈 구멍만 찾고 있다”고 비판했다.

심 의원은 “국토부와 원 지사는 제2공항 부지와 그 인근 지역의 투기 의혹부터 낱낱이 밝혀야 한다. 그렇지 않고 제2공항 건설을 강행한다면 투기세력과 결탁했다는 의구심을 피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심 의원은 기자회견 이후 제2공항 예정지에 속한 서귀포시 성산읍 신산리를 방문해 주민들과 간담회도 진행했다.

주민들은 이 자리에서 “원 지사의 이번 결정은 폭거다. 주민 수용성을 확보했다고 이야기 하는데 수용성이라는 것은 피해를 보는 주민들의 입장이 우선돼야 한다”며 “도민 여론조사에서 반대 의견이 많이 나왔고, 이제는 갈등을 매듭짓는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국토부와 정부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심 의원은 “제가 이 자리에 온 이유는 제2공항 찬반을 다시 논의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도민의 뜻을 어떻게 받아들일지 논의하러 온 것”이라며 “앞으로 제주의 미래를 어떻게 열어갈 것인가가 중요하다. 주민 수용성을 강화할 수 있는 제도적 방안에 대해 강구해 보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열십자 2021-03-15 17:32:29
제주공항 지연,결항,혼잡,교통대란 위험합니다.제주 제2공항 하루빨리 추진되어야 합니다.이번 투표결과는 동쪽지역,서귀포지역은 찬성이 우세하고 서쪽지역 특히 제주공항 인근지역은 반대가 우세하다는 것은 대규모 국책사업에 따른 이익을 타지역에 내어줄 수 없다는 핌비현상을 극명하게 보여준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하루 빨리 국가 백년대계를 보시고 지역균형 발전을 위해서 배려하고 양보하는 미덕을 보여 주시길 바랍니다.

육지 2021-03-15 16:36:48
한심한심상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