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 수급 논란 해소될까
코로나19 백신 수급 논란 해소될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문 대통령 “상반기 1200만명 접종.11월 집단면역...막연한 불안감 부추기지 말아야”
야당은 ‘그래서, 나는 언제 접종할 수 있나’ 의문 풀리지 않아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수급과 관련 정치 쟁점화에 우려를 표시, 논란이 사그러들지 주목된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지금 단계에서는 백신 문제를 지나치게 정치화하여 백신 수급과 접종에 대해 막연한 불안감을 부추기는 일이 없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처음부터 11월 집단면역이라는 목표를 분명하게 제시했고, 더 세부적인 목표로 4월 말까지 300만 명, 상반기 중 1200만명의 접종 계획도 밝혔다집단면역도 더 앞당기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의 계획대로 또는 그 이상의 접종이 시행될 지 여부는 조금만 지켜보면 알 수 있는 일이라고 설명했다.

이 같은 문 대통령의 발언은 야권을 중심으로 백신 수급 문제가 제기되고 있기 때문이다.

국민의힘 배준영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여전히 그래서, 나는 언제 접종할 수 있나라는 의문은 풀리지 않고 있다비밀 유지 조항 운운하며 변죽만 울리지 말고, 예상되는 접종 날짜를 정확히 알려 달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백신 접종 지체로 인해 입는 범국가적 피해는 오롯이 정부의 몫이라며 집단면역이 늦어지는 피해로 인한 국민적 재앙 상황에 대해서는 반드시 국회 국정조사와 백서 작성을 통해 역사에 남겨야 할 것이다. 그 책임도 준엄하게 물을 것이라는 입장을 내놓았다.

반면 더불어민주당 최인호 수석대변인은 브리핑에서 백신 불안 조장하며 무책임한 정치공세로 일관한 국민의힘은 국민에게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이어 정부는 야당의 무책임한 공세와 가짜뉴스에 흔들림 없이, 백신의 도입과 접종에 박차를 가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앞서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대국민 담화를 통해 19200만회분, 9900만명 분의 백신 물량을 확보했다이를 통해 집단면역 달성 시기를 앞당길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최근 화이자와 2000만명 분의 백신 추가 공급 계약을 체결, 18세 미만 접종 확대와 변이바이러스 대응을 위한 3차 접종(부스터샷) 등에 대응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청와대=김재범 기자 kimjb@jej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