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발전에 기여…탐라스승상 수상자 발표
교육 발전에 기여…탐라스승상 수상자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道교원단체총연합회, 김효신·강병욱·진명성 교사·오재환 교수 선정

▲2021년 제19회 탐라스승상 수상자로 김효신 아라초등학교 교사, 강병욱 조천중학교 교사. 진명성 제주영지학교 교사, 오재환 제주대학교 교육대학 교수가 선정됐다. 

제주특별자치도교원단체총연회(회장 김진선)는 14일 제19회 탐라스승상 시상식을 앞두고 최근 수상자 명단을 공개했다. 

김효신 아라초 교사는 26년간 교직에 몸담아 오면서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과 교수·학습 개선을 위해 노력해왔다. 

강병욱 조천중 교사는 1998년 교직에 입문한 후 학생들의 창의성과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높이기 위해 교과교육연구회를 통한 제주수학축전의 토대를 마련했다.

진명성 제주영지학교 교사는 1988년부터 제주영지학교 외 5개교에 특수교사로 근무하면서 장애학생의 특성과 요구에 맞는 교육 활동에 앞장섰다.

오재환 교수는 대학에 38년간 재직하면서 아동 정서 발달과 인성 교육에 중점을 두고 초등 예비교사들의 창의성 개발에 남다른 열정을 보였다. 

 

 

▲제주한라대-도시재생지원센터, 산학 업무 협약

제주한라대학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LINC+)육성사업단(단장 신정하)과 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유희동)는 지난 11일 대학 회의실에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도시재생활성화지역 내 취·창업 역량 강화와 교육과정 개발, 학생 현장실습, 기관 재직자 인력 양성에 관한 사항 등이다.

 

 

▲제주시, 책섬 추진위원에게 위촉장 수여

제주시는 12일 회의실에서 문화도시 책방축제인 ‘책섬’ 추진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추진 위원들은 작가와 책방 주인 등 지역 내 문화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10인으로 구성했으며 임기는 오는 12월 말까지다.

 

 

▲제주농협 하나로마트협의회, 3억5700만원 기탁

제주농협 하나로마트협의회(회장 차성준)는 지난 11일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3억5700만원을 기탁했다. 매년 수억원을 기부하고 있는 제주농협 하나로마트협의회는  지금까지 공익기금으로 총 28억 7300만원을 출연했다.

 

 

▲신협 제주본부, 직원 디지털 마케팅 교육

신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허영진)는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제주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도내 신협 직원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마케팅 교육을 실시했다.

 

 

▲제주도관광협회, 법무보호복지공단에 식품 기탁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부동석)는 12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제주지부(지부장 문성관)를 방문, 생계가 어려운 출소자들에게 전달해달라며 320만원 상당의 쌀과 라면을 기탁했다.

 

 

▲농협 제주본부 등, 농업성공대학 개강식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강승표)와 제주시는 지난 11일 제주시농협에서 ‘2021년 농업성공대학’ 개강식을 가졌다. 올해 농업성공대학은 제주시지역 10개 농협에서 농협별로 6개월 동안 진행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