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시대, 자기계발 향한 노력 이어나가길”
“평생학습 시대, 자기계발 향한 노력 이어나가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대, 21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서 졸업생 710명 배출…3년 만 대면 행사
제주대학교는 지난 19일 아라뮤즈홀에서 2021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제주대학교는 지난 19일 아라뮤즈홀에서 2021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제주대학교(총장 김일환)는 지난 19일 대학 아라뮤즈홀에서 ‘2021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행사를 개최했다. 
‘2021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전인 2019년 8월 열린 ‘2018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이후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치러졌다.
이번 학위 수여식에서는 박사 41명, 석사 213명, 학사 456명 등 총 710명의 졸업생이 배출됐다.
제주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감염 예방을 위해 학부모 등 축하객의 행사장 입장을 제한했고 행사장에서 학위를 직접 수여받는 대상자도 축소해 진행했다.
참석자 제한에 따라 유튜브를 통해 행사를 생중계했고 학생회관 등에 포토존을 설치해 운영했다.
김일환 총장은 “과거 ‘평생직장의 시대’는 저물고 ‘평생직업의 시대’, 더 나아가 ‘평생학습의 시대’가 도래했다. 대학에서 배운 학문적 지식과 실무적 기술을 평생에 걸쳐 계속 업그레이드하고 새롭게 지식을 습득해 가지 않으면 현대사회에서 밀려나기 쉬운 시대를 우리는 살아가고 있다”며 “여러분의 꿈과 희망을 실현하기 위한 도전과 열정, 자기계발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말고 이어가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다음은 총장상 수상자 명단
▲홍다혜(회계) ▲대학원 강진규(화학), 아타파투 무디얀세라게 기한 카빈다(해양생명과학), 최은선(컴퓨터교육), 샤흐버지 제이납(컴퓨터공학) ▲교육대학원 박유정(교육) ▲경영대학원 송방혁(관광경영) ▲행정대학원 신소영(언론홍보) ▲산업대학원 곽민정(뷰티산업) ▲사회교육대학원 양인실(자연·문화유산교육) ▲보건복지대학원 이재상(사회복지).

 

 

 

 

 

▲전해철 환경노동위원장, 명예도민증 받아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전해철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더불어민주당·경기 안산시 상록구갑, 前 행정안전부 장관)을 만나 명예도민증을 전달했다. 전해철 위원장의 명예도민증 수여는 행정안전부 장관 재직시절 4·3특별법 전부개정 및 일부개정 등 4·3의 정의로운 해결에 큰 관심을 기울여 준 것에 감사하는 의미다.

 

 

 

 

 

▲㈜산내들환경, 친선 골프대회 및 성금 기탁
㈜산내들환경(회장 화상근)은 최근 제1회 산내들환경 회장배 친선 골프대회를 열고, 사회복지시설인 사랑의집(원장 문원일)에 성금 200만원과 쌀 400㎏을 기탁했다.

 

 

 

 

 

▲道환경보건센터-제주녹색환경지원센터, 업무협약
제주특별자치도 환경보건센터(센터장 홍성철·제주대 의과대학 교수)와 제주녹색환경지원센터(센터장 김진근·제주대 환경공학과 교수)는 지난 18일 환경보건센터에서 제주도의 환경유해인자 감시 및 도민의 환경보건 문제에 대한 선제적 예방 및 관리를 위한 협력프로그램 추진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림공고 총동창회, 고경립 차기 회장 선출
한림공업고등학교 총동창회(회장 좌청옥)는 최근 메종글래드 제주 호텔에서 동문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제2차 이사회를 열고 제34회 동문의 날 계획을 논의했다. 이날 차기 회장(고경립)과 감사(장군태, 윤춘철)도 선출했다.

 

 

 

 

 

 

▲제주시 이장協,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제주시 이장협의회(회장 김경철)는 지난 20일 애월읍체육관에서 서부지역 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 발전을 위한 토론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특강에 이어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