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 장애에 딸은 극심한 신경통…돌려막기로 빚만 늘어”
“남편 장애에 딸은 극심한 신경통…돌려막기로 빚만 늘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4) 파산 위기 직면한 김선아씨
딸아이 아픈데 치료비 걱정
사채까지 써가며 빚 갚아 막막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위기가정은 우리 주변 곳곳에 있다.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이들 가정이 재기할 수 있도록 희망을 선물하고 있다. 본지는 작은 정성으로 큰 기적을 일궈내기 위해 적십자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을 총 10회 연재한다. 【편집자 주】

지난 18일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에서 김선아씨가 적십자사 직원과 이야기를 하고 있다.
지난 18일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에서 김선아씨가 적십자사 직원과 이야기를 하고 있다.

지난 18일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에서 만난 김선아씨(51·가명)는 교통사고로 장애를 가진 남편과 대상포진 후 신경통을 심하게 앓는 딸아이와 힘겹게 살아가고 있다.

김씨의 남편은 2005년 불의의 교통사고로 척추 등을 크게 다쳐 지체장애 판정을 받았다. 

김씨의 딸은 초등학생 때 대상포진 발생 후 치료가 늦어져 그 후유증으로 현재 연소성 류머티즘 관절염, 섬유근육통 등을 앓고 있다. 

중학생이던 딸은 연필을 못 잡을 만큼 수전증이 심해지고, 병에 대한 스트레스와 우울증 등의 증세로 지금은 학업을 중단한 상태다.

딸아이의 재활비로 드는 돈만 한 달에 80만원 안팎. 아파서 육지 병원이라도 가면 월 100만원은 우습게 나가는 실정이다.

김씨 가족의 소득은 남편이 가져오는 월 100만원이 조금 넘는 돈에 기초생활수급비가 전부다.

김씨는 딸아이가 보호자 없이는 거동이 어렵고, 자신도 몸 상태가 좋지 않아 소득활동이 어려운 상황이다.    

가진 빚만 1억6000만원 정도인데, 갚을 여력이 안 돼 사채까지 써가며 돌려 막기를 하고 있다.

설상가상으로 최근 딸아이가 흔히 주걱턱으로 불리는 골격성 3급 부정교합 판정을 받았지만, 통증이 심한 데도 돈이 없어 치과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다.  

김씨는 “딸이 계속 안 좋은 생각을 하고, 수면제도 과다 복용해 걱정이 많다. 빚도 늘어 파산 위기다.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모르겠다”고 울먹였다. 

김씨가 희망의 끈을 놓지 않을 수 있도록 도움의 손길이 절실하다.

후원 문의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 758-3502, 문자 기부 #7079-3501(건당 2000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